쾌적한 삶 위한 용인 타운하우스 주목…'수지 동천 어반퍼스트' 분양
쾌적한 삶 위한 용인 타운하우스 주목…'수지 동천 어반퍼스트' 분양
  • 김강현 기자
  • 승인 2020.09.15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 타운하우스 어반퍼스트 분양
사진=어반퍼스트

[잡포스트] 김강현 기자 = 쾌적한 삶을 영위하기 위한 주거 니즈가 확대되면서 아파트 대신 타운하우스를 주목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특히 최근 서울 아파트 값이 천정부지로 치솟으면서 용인 타운하우스 등 수도권 주택 인기가 더욱 상승하고 있다. 서울에 직장을 두고 있으나 아파트 분양가가 지나치게 비싼 경우, 답답한 서울 아파트 생활에서 탈피하고자 하는 경우 등도 마찬가지다.

이러한 가운데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 일원에 들어설 타운하우스 '수지 동천 어반퍼스트'가 주목받고 있다. 이는 이웃 세대 간접흡연 피해에 시달리는 실 거주 수요층의 분양 문의 사례가 늘고 있으며, 아파트 이웃 세대 간접흡연에 대한 피해가 날로 커지면서 독립적인 타운하우스 거주를 희망하기 때문이다.

아파트 등 공동주택에 거주 중인 이들의 경우 베란다 창문, 화장실 환풍구 등에서 밀려오는 담배 연기 경험을 겪기 마련이다. 이웃 세대 흡연 피해를 받는 장소는 베란다, 화장실, 현관 출입구, 계단, 복도, 주차장 등으로 다양하다.

타운하우스는 공동정원에 저층으로 줄지어 건축된 주택 유형이다. 무엇보다 답답하지 않고 상대적으로 적은 인구가 정원을 이용해 쾌적한 삶을 영위할 수 있다는 점이 강점이다. 또 아파트 대비 더욱 높은 거주 프라이버시를 누릴 수 있다. 덕분에 이웃 세대 간접흡연 피해에서 자유로운 것이 메리트다. 뿐만 아니라 층간소음으로 인한 이웃과의 갈등도 최소화한다.

특히 수지 동천 어반퍼스트는 광교산 등산로, 낙생저수지, 광교호수공원 등이 인접한 숲세권 타운하우스 주거단지이기도 하다. 여기에 손곡어린이공원, 동천체육공원, 수지체육공원 등 다양한 공원 시설도 갖췄다. 간접흡연 피해에서 벗어날 수 있는 물론 쾌적한 숲세권 주거 환경까지 갖춰 입주민 만족도를 높인 것이 강점이다.

뿐만 아니라 지하철 신분당선 동천역, 분당선 미금역 5분 거리에 자리한 가운데 분당 1정거장, 판교 3정거장, 강남 7정거장 거리로 20분대 강남 생활권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서분당IC, 서수지IC, 용인서울고속도로 등 자가 차량에 의한 서울, 지방 진출도 용이해 강남과 수도권을 아우르는 광역교통망까지 확보하고 있다.

인접한 분당, 판교의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는 것도 주목할 요소다. 자녀를 둔 가정의 편의성도 뛰어난데 아뜰리에 자연학교(유치원), 한빛초, 한빛중 등이 도보 거리에 위치해 있을 뿐 아니라 수지고, 죽전고, 풍덕고, 죽전도서관 등도 가까워 우수한 교육 환경을 갖추고 있다.

수지 동천 어반퍼스트 전용면적은 A타입(142.40㎡), B타입(158.54㎡), C타입(243.56㎡) 등으로 구분된다. 각 세대 별 전용 테라스와 지상 주차 시설, 잔디와 텃밭을 가꿀 수 있는 마당과 정원, 캠핑 감성을 누릴 수 있는 옥상 등 특화된 주거 설계가 돋보인다. 여기에 개방감 높은 층고와 친환경 하이브리드(철근 콘크리트, 목재) 주택 형태로 건설된다.

한편, 수지 동천 어반퍼스트 분양 홍보관은 단지와 동일한 동천동에 위치해 있다. 완공은 9월 예정이다.

 

*이 기사는 외부 제휴 콘텐츠로 본지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