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정보를 한눈에 볼수 있는 온라인 테마지도 서비스
지역정보를 한눈에 볼수 있는 온라인 테마지도 서비스
  • 김홍일 기자
  • 승인 2020.09.16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서구, 구청 홈페이지 통해 테마지도 서비스 시행
강서구, 구청 홈페이지 통해 테마지도 서비스 시행

[잡포스트] 김홍일 기자 = 서울 강서구는 구민들이 실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테마지도 서비스 플랫폼’을 구축하고 이달부터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구는 실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모아 구민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온라인 테마지도를 만들었다고 전하며, 그간 구민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각종 생활정보, 시설물정보 등 다양한 위치기반 정보들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체계가 부족했다고 지적했다.

테마지도에는 지역 내 다양한 장소와 시설물 등에 대한 28,078건의 정보가 담겨 있으며 ‘강서구청 홈페이지-생활정보-강서구 테마지도’로 접속하면 된다.

테마지도 서비스에 접속해 복지, 문화, 경제, 부동산, 생활, 도시, 환경, 교통, 안전 등 9개 기본 테마 중 하나를 선택하면 도서관, 전통시장, 여성안심택배함 등 79종의 다양한 하위 테마를 선택할 수 있다.

선택한 하위 테마에 해당되는 시설, 장소 등이 지도상에 표시되며 원하는 곳을 클릭하면 상호명, 주소, 연락처, 홈페이지 등 자세한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테마지도를 통해 도로의 경사(고저), 행정동, 통행불편지역, 취약도로구간, 아파트 진입로, 자전거도로 등도 알 수 있어 실생활에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구는 새로운 변경사항이 발생하는 즉시 지도에 반영해 구민들이 지속적으로 온라인 테마지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지역의 다양한 정보를 모두 모은 강서구 테마지도가 구민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구민편의를 위한 다양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강서구청 부동산정보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