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란스러운 고3/N수생 대학 입시, 입시컨설팅 중요… 타임교육의 체계적인 전략으로 접근해야
혼란스러운 고3/N수생 대학 입시, 입시컨설팅 중요… 타임교육의 체계적인 전략으로 접근해야
  • 최혜진 기자
  • 승인 2020.09.16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 생생경제 정보톡톡 캡처

[잡포스트] 최혜진 기자 = 코로나 19로 대면 수업이 원활하지 않은 상황인 만큼, 고등학교 3학년/N수생들의 부담은 이만저만이 아니다. 특히, 2021년 수능은 여러 변수가 발생할 확률이 높은만큼 정시와 수시를 철저히 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제는 단순히 '공부만 잘한다'고 해서 대학에 합격하는 것은 아니다. 대학교, 각 학과마다 수시 점수를 책정하는 기준이 다르므로 자신에게 어느 전형이 유리한지 꼼꼼히 살펴봐야 한다.

타임교육은 '피기 맘 수시합격예측 서비스'를 통해 전국 2천여 개 고등학교의 대입 결과를 철저하게 분석, 비교, 검증해 정확성을 확인하는 수시 분석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학생부 비교과 항목을 철저히 분석하며 학생 개인에게 유리한 전형을 철저하게 분석해주고 있다.

관심 대학/ 학과를 선택한 후 비교과, 교과 등을 상세히 입력하면 된다. 피기 맘 수시 예측 서비스는 내신성적과 학생부를 철저하게 분석해 각 대학별 지원 전략 및 소신, 안전, 상향 등의 등급도 제공하고 있다.

원점수, 평균, 표준편차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했으며 6년간 3만여 건 이상 축적한 데이터를 토대로 수시합격을 예측하는 길잡이라는 평이다.

타임교육 관계자는 "낮은 점수로 좋은 대학에 합격하기는 쉽지 않다. 단 비교과/교과 항목에 따라 점수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점수가 낮은지 높은 지는 학생 개인이 판단하기는 힘들다"며 "간혹 이 부분을 판단하느라 불필요한 것에 신경 쓰는 수험생들이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점점 어려워지는 대학 합격의 문, 입시를 전략적으로 돌파하기 위해서는 정확한 정보가 필요하다"며 "합격을 위한 길잡이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