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코멘토, 광주여자상업고등학교와 함께 온라인 직무체험 과정 운영
(주)코멘토, 광주여자상업고등학교와 함께 온라인 직무체험 과정 운영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0.09.18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성화고등학교 졸업 전 이론으로만 배우던 회계를 현직자와 실무 과정으로 경험할 수 있어
이미지 = 직무부트캠프 참고자료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주)코멘토는 광주여자상업고등학교와 함께 재학생이 졸업 전 학교에서 이론으로만 배우던 직무를 현직자와 실무로 경험할 수 있도록 재학생들에게 직무부트캠프를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 현직자 직무부트캠프는 3~7년차 실제 현직자와 함께 현업 실무를 체험하고 1:1로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이다. 코로나19 이슈로 인해 모든 과정이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며, 별도의 이러닝(E-learning) 학습환경인 ‘클래스룸’을 제공하여 교육과정과 과제수행 활동이 관리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광주여자상업고등학교 재학생들은 5주에 걸쳐 기업의 회계 담당 현직자 멘토와 함께 기업에서 실제 경험하게 되는 실무 과제를 경험한다. 첫 주에는 기업 회계직무에 대한 직무 에센스 강의를 현직자 멘토가 제공하며, 이후 멘토가 준비한 총 4회의 실무 과제를 회계 담당자로 입사한 것과 같이 학생들이 직접 수행하게 된다. 학생들이 과제를 직접 수행하면 현직자 멘토가 현직자의 입장에서 해당 과제에 대한 개선점을 피드백 한다. 이러한 과정으로 재학생들은 기업에 입사하기 전에 마치 기업에 입사한 것과 같이 실무 경험을 할 수 있게 되며, 모든 과정은 온라인을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이번 제휴를 진행한 코멘토는 직무경험을 하기 어려운 고등학생 및 대학생들이 검증된 현직자와 함께 5주간 실무를 함으로써 깊이 있는 실제 현장의 경험을 얻을 수 있는 직무부트캠프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직무경험을 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인 인턴 기회를 얻기 어려운 많은 학생들이 피상적인 직무 지식에서 벗어나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자신의 진로를 선택하고, 나아가 취업 과정인 자기소개서 작성과 면접 준비에 도움을 얻고 있다.

광주여자상업고등학교 김천수 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교육을 적극 활용하게 된 것은 지역적 한계를 넘어설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말하면서 위기가 곧 기회임을 강조했다. 또한 학생들이 직무체험을 통해 실무 경험을 쌓고 현직자의 생생한 멘토를 통해 다시 한번 자신의 진로를 고민하고 설계하는 뜻 깊은 시간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이번 광주여자상업고등학교와의 직무부트캠프 제휴 외에도 코멘토는 연세대학교, 중앙대학교, 경희대학교,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동작구청, 파주시청 등 23개 대학 및 지자체 기관과 제휴하여 직무부트캠프를 진행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