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사발전재단,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캐릭터 공모전 시상식 열어
노사발전재단,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캐릭터 공모전 시상식 열어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0.09.18 2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홍보 캐릭터 공모전 대상을 수상한 김선민 씨의 캐릭터 디자인 (사진제공/노사발전재단)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홍보 캐릭터 공모전 대상을 수상한 김선민 씨의 캐릭터 디자인 (사진제공/노사발전재단)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노사발전재단(이하 재단)은 18일 오후 2시 서울 공덕동 노사발전재단 7층 대강의실에서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홍보 캐릭터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홍보 캐릭터는 40세 이상 중장년의 성공적인 인생이모작을 지원하고 있는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를 대중들에게 알리고, 중장년 고용지원 사업을 보다 쉽게 홍보한다는 목적이다. 특히, 캐릭터를 국민이 직접 제작 후 제출 가능한 공모전으로 마련해 중장년 고용문제에 대한 고민을 국민과 함께하고, 다소 어려울 수 있는 정책과제를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유도하고자 했다.

이번 시상식은 코로나19가 확산되는 상황임을 고려해 입선 수상자 10인을 제외한 본상 수상자 8인을 대상으로 소규모로 진행됐다.

공모전은 지난 7월 29일부터 8월 31일까지 약 1개월 동안 진행됐으며, 총 80편의 출품작이 접수됐다. 출품작은 관련 분야 전문가가 참여한 심사위원회의 1차 심사와 재단 임직원들의 선호도 조사로 진행한 2차 심사를 거쳤으며, 최종 18편의 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수상작은 대상 1편, 최우수 2편, 장려 5편, 입선 10편 등 총 18편이다. 본상 수상작(대상~장려상)에는 상금과 상장이, 입선작에는 상장이 수여됐다.

대상을 수상한 김선민 씨는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를 방문해 새로운 인생3모작을 준비하는데 도움을 받은 부부 1쌍'을 캐릭터로 디자인했다.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은 "포근한 외모로 중장년층을 친숙하게 표현하고, 밝은 표정과 다양한 응용동작 등을 통해 긍정적이고 능동적인 이미지로 중장년층을 잘 연출했다"고 평가했다.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캐릭터들은 향후 리터치 등의 과정을 거쳐 최종 확정한 후 이모티콘, 굿즈, 홍보안내문 등 다양한 형식과 방법을 통해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를 대표하는 캐릭터로 활용될 예정이다.

정형우 노사발전재단 사무총장은 "급속한 고령화와 경제적 어려움에 따라 중장년층의 고용문제가 중요한 국가적 과제로 인식되는 상황"이라며 "홍보캐릭터의 다양한 활용을 통해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사업을 보다 많은 대중들에게 쉽고 친숙하게 알리도록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