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플학원 '족집게어학원', 족집게 에듀의 소수정예 실시간 온라인 시험대비 강의 개강
토플학원 '족집게어학원', 족집게 에듀의 소수정예 실시간 온라인 시험대비 강의 개강
  • 최혜진 기자
  • 승인 2020.09.24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최혜진 기자 = 토플 학원은 영어권 상위 고등학교, 명문 대학, 미대 음대 전문대학, 송도 글로벌 캠퍼스, 미국대학 편입 등을 위해서 반드시 필요하다.

족집게에듀와 족집게 어학원 이종호 원장은 “토플 전문학원으로 특화되어 있는 대한민국 학원 1번가 대치동이나 그 외에 압구정동 그리고 반포에서 유학을 목적으로 토플 집중 반을 찾는 학생들이 증가하고 있다. 코로나 때문에 불안한 수강생들은 토플 인강을 찾지만 즉각적인 피드백이 부족할 수밖에 없어서 효과면에서 실제 수업과 상당한 차이를 보인다. 학부모가 토플에 대해 모를 수밖에 없기 때문에 토플과외를 할 경험이 적은 학생들이나 학생이 아닌 일반 토플 괴외강사를 검증하기 어렵다"고 말한다.

이어 "이 때문에 토플 책 저자이며 대형학원에서 10년에서 16년 정도의 프로 강사로 일했을 정도의 전문성을 가진 강사를 찾을 가능성은 다소 희박하다. 대형 토플학원의 실시간 강의 역시 다수이기 때문에 학생들의 즉각적인 자유로운 질문과 답이 어렵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사실상 토플인터넷 강의와 큰 차이는 없다"고 설명했다.

또 "대형 토플 어학원들이 영어실력을 단계적으로 올려서 토플 점수를 올린다는 게 핵심인 프로그램 인 경우가 대부분 이므로 영어 적 측면에서는 장점이 있으나, 영어 초보들은 정작 4영역 모두에서 시험에 대한 연습과 기술의 사각지대에 놓이게 된다. 여러 단계로 나누어진 강남 토플학원에서 그 모든 과정을 대신할 하나의 과정을 만든다는 것은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 또한 영어가 약한 기초 기본 학생들을 위한 토플 단기 준비반이 설사 있다고 해도 토플이라기보다는 영어기초반에 가깝다" 고 전했다.

족집게 교육은 토플 전문학원들의 집합체 로서 기초 기본 학생을 위한 토플 시험대비로도 잘 알려져 있다. 2020년 9월부터 족집게 어학원과 족집게 에듀의 모든 수업은 실시간 비대면+대면 수업이 동시에 이루어지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코로나가 장기화됨에 따라 수업의 지속성 과 해외 및 부산토플학원이나 대구 토플학원을 찾는 등의 지방 학생들의 수업 편의를 위해서 스마트기기를 이용한 온라인 쌍방향 수업과 오프라인 수업을 동시에 진행하고 있는 것이다.

이종호 원장은 "토플을 전문적으로 오래 가르쳐온 토플 전문 어학원 또는 강사는 교육방법이 다르므로 이 수강생들이 토플 목표 점수 도달 시간과 점수의 정도가 다르다. 족집게 어학원 과 족집게 에듀는 토플 4영역 모두에 대한 영어기초 기본 학습 과 토플 기초 기본 기술 강의가 동시에 제공 된다. 기초라고 무조건 영어단어 암기나 리딩 리스닝만으로 승부를 보려고 하지 않고 영어 초보 일수록 더 토플 시험을 다루며, 토플 4영역을 골고루 배운다. 토플이 아무리 어려운 시험이라고 해도 초보에게 필요한 학습이 영역별로 따로 있다"고 말했다.

또한 "기초 기본 토플 시험대비 반은 2020년 하반기 토플 시험 일정에 따라 토플 시험을 준비하고 있는 학생들이 토플을 따로 배워 본적은 없지만 처음부터 토플을 정확하게 배우고 싶어 하는 학생들이 수강 할 수 있는 반 이다. 주 5회 10시부터 5시 까지 하는 종일반부터, 저녁 반, 주 3일 반 등 다양한 시간대가 가능하며, 대치 동 과 압구정동 에서 동일한 강의를 실시간 온라인 토플 강의로도 들을 수도 있고 등원해서 들을 수도 있다. 여기 학원의 소수정예 실시간 온라인 토플강의에서 의사소통 식 수업 및 철저한 과제 관리 및 학생 개별 관리를 받게 된다, 토플 리딩 기술 및 영어 파트 수업 은 아래와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원장은 "첫째, 영어 단어가 약하거나, 문법이 약한 학생도 단순 직독·직해 뿐 아니라 토플에만 특화된 문법과 토플지문 전용 독해기술을 습득해서 라이팅 통합형 파트 리딩 지문 뿐 아니라 토플 리딩 파트 지문 도 빨리 핵심을 잡아내게 연습 시킨다 . 둘째, 토플 리딩 의 베스트 오답과 바른 답의 두 개중 하나를 골라내는 확실한 구별 기준을 학습 밑 연습 한다"고 강조 했다.

이어 "스피킹과 라이팅은 이미 효과를 본 방법들만 이용하며 학생이 템플릿에만 의존하지 않으면서도 점수가 잘 나오도록 쉽게 쓰고 말하는 방법을 배우며 연습을 한다. 체점자 들은 불특정 다수가 쓰는 템플릿일수록 더 잘 잡아내고 핵심이 빠진 체 제한된 관련성만을 가진 템플릿을 사용하는 것은 만점 템플릿이란 그럴듯한 말로 포장되어 있어도 오히려 토플 점수를 더 떨어뜨릴 수 있다"고 경고했다.

이종호 원장은 "초보가 토플 80점과 85점을 얻기 위해서 토플에 올인 해야 하며, 4영역이 전체적으로 고른 분포를 보이는 것이 중요하나 한 영역에서 다소 약함을 보일 때는 나머지 3영역으로 커버하는 일종의 점수 디자인 계획이 필요하다. 15년 이상 동안 토플을 통해서 영어권으로 유학을 가도록 도움을 주었기 때문에, 족집게 어학원은 토플학원 추천을 자주 받는다. 지난 수강생 중에 다른 대형 토플 전문 학원을 오래 다니고도 30점대 머물러 있다가 두 달여 만에 2배 가까운 점수가 올라가는 경우도 있었고, 토플 50점에서 두 달 만에 90점으로 향상된 경우도 있다. 토플 때문에 유학을 포기하지 마라"고 강조했다.

한편, 족집게 교육은 대치동 토플 전문학원인 족집게 어학원 1관 2관, 압구정 동의 족집게 에듀 3관 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종호 원장은 EBS발행 만만해지는 토플 리스닝과 초토의 단독 저자로서 메가스터디와 ebs 인강 강사로도 강의한 이력을 가지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족집게 교육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코로나 확산 방지 방역수칙에 준수해 수강상담은 비대면 전화 상담을 원칙으로 필요시에만 대면 상담을 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