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일하는재단-새마을금고, 사회적경제조직 육성 사업 진행...모집 시작
함께일하는재단-새마을금고, 사회적경제조직 육성 사업 진행...모집 시작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0.09.24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 3기...최대 5000만 원 성장자금 지원
10월 6일까지 모집 접수
사진제공/함께일하는재단
사진제공/함께일하는재단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함께일하는재단은 새마을금고중앙회와 함께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 3기 참여 조직을 오는 10월 6일까지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목적으로 유망한 사회적경제조직을 발굴 및 육성하는 사업이다. 사업을 통해 사회문제해결 미션을 가진 사회적경제조직을 대상으로 최대 5000만 원의 성장자금을 지원한다.

이번 모집은 3단계의 과정을 거쳐 총 25개의 사회적경제조직을 선발한다. 선정된 조직에는 성장자금을 비롯해 홍보지원, 판로확대 등 조직 특성에 따라 다양한 맞춤형 지원이 진행된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사회적경제조직은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 홈페이지 또는 함께일하는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재된 신청서식을 작성해 오는 10월 6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사업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지영 함께일하는재단 사무국장은 "이번 사업으로 사회적경제조직이 어려운 시기를 극복해 나가며 소셜미션을 견고히 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사회적경제조직의 성장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올해 3기를 맞이하는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은 지난 2년간 13억 원의 성장지원금 지원 및 전국을 대상으로 총 25개의 사회적경제조직을 발굴해 지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