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임있는 반려문화 만들자! “유기동물 보호 캠페인” 펼쳐
책임있는 반려문화 만들자! “유기동물 보호 캠페인” 펼쳐
  • 최정범 기자
  • 승인 2020.09.24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기·유실 동물 입양해주세요!" SNS 인증 이벤트 10월 16일까지 진행
이미지 = 10월 16일까지 진행되는 유기·유실동물입양 캠페인 "지켜주세요! 입양해주세요!" 포스터

[잡포스트] 최정범 기자 = 책임감 있는 반려동물 문화를 만들자며, "반려동물 유기·유실 NO! 유기·유실 동물 입양 YES!" 캠페인이 진행중이다.

이번 캠페인은 매년 약 10만 마리 유기동물 실상과 유기·유실 동물들의 절반가량이 자연사와 안락사되는 대한민국 현실을 되돌아 보고, 특히 명절 연휴 더 많은 유기·유실 동물들이 생기는 것을 안타까워 하며 반려동물 전문기업들이 오는 10월 16일까지 한 달 동안 진행한다.

생명존중 정신을 되새기는 이번 캠페인은 두산베이비TV, 아이펫타임즈, 베이비타임즈 그리고 '반려동물 B2B 쇼핑몰, 펫 테크 스타트업인 딱펫'과 딱펫의 파트너사들이 협력했다.

또 캠페인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반려동물 기업들이 기꺼이 자신의 반려동물 용품을 후원 제품으로 기부했다.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총 51명에게 딱펫의 파트너사에서 후원한 다양한 반려동물 상품을 증정해 지지와 응원을 해준 참여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미지=딱펫 파트너사들이 2차 유기·유실동물입양 캠페인 인증 이벤트 상품을 후원했다.

딱펫 관계자는 “캠페인에 적극적으로 동참해주신 여러 파트너사 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전하며 “이번 캠페인이 많은 반려인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반려동물이 인간과 더불어 존중되는 행복한 삶이 되길 바라며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행사의 취지를 말했다. 

캠페인 관계자는 “더 많은 사람이 매년 10만 마리 이상의 유기동물이 발생하는 현실을 알 수 있도록 5분만 시간을 할애해 캠페인에 동참해 주세요.”라며, “본 캠페인은 유기동물 보호와 입양을 위한 대국민 홍보를 위해 협업을 통해서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캠페인 동참의 중요성을 밝혔다.

캠페인 응원하는 방법은 "책임, 소임"을 뜻하는 수어 동작 인증사진과 해시태그 #지켜주세요_입양해주세요 #유기동물보호캠페인 #유기동물입양캠페인 #유기동물지켜주세요 를 자신의 SNS에 올린 후 SNS 게시물 URL을 이벤트 페이지에 남겨 응모하는 방식이다. 

사진=각계각층에서 유기·유실동물입양 캠페인
사진 = 각계각층에서 유기·유실동물입양 캠페인 "지켜주세요! 입양해주세요!"에 응원을 보내고 있다.

이벤트 응모 페이지는 아이펫타임즈 또는 베이비타임즈 캠페인 배너를 클릭해 들어갈 수 있다. 

"반려동물 유기·유실 NO! 유기·유실 동물 입양 YES!"를 의미하는 이번 캠페인은 관심과 지지를 통해 반려동물과 공존하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메시지로, 지난 6월 유기동물 증가율이 높은 여름 휴가철을 대비해 인플루언서들과 기업인들이 참여한 가운데 "지켜주세요! 입양해주세요!" 릴레이 캠페인으로 포문을 열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