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취득과정 미술심리상담지도사, 클레이아트전문가 등 무료인강 지원, 한교검
자격증취득과정 미술심리상담지도사, 클레이아트전문가 등 무료인강 지원, 한교검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0.09.2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출처 = 클립아트코리아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자격증교육기관인 한국교육검정원이 미술심리상담지도사(등록번호2017-005469), 클레이아트전문가(등록번호2018-003078) 등 자격증취득에 필요한 교육을 무료로 지원한다. 자격증수강부터 신청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5주 완성으로 완료할 수 있다. “언택트 시대 속 온라인수업이 각광받고 있다. 작년 대비 문의와 이용자수도 늘어났다. 아무래도 시간과 공간제약 없이 온라인으로 강의를 듣고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어 취업준비생은 물론 직장인들에게도 인기가 많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무료수강 방법은 한국교육검정원 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란에 ‘무료수강’키워드만 입력하면 누구나 무료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실직자 내일 배움 카드나 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 성공 패키지, 국민행복카드 같은 서류 제출 없이도 진행 가능하다. 합격 자격증은 제작부터 발급까지 15일~20일 정도 소요될 수 있다.

미술심리 상담지도사는 그림을 통해 개인의 감정을 치유하는 역할을 맡는다. 미술활동으로 감정과 내면 세계를 표현하여 기분의 이완과 감정적 스트레스를 완화시킬 수 있도록 한다. 이전 심리적적 충격을 안겨주는 사건을 경험했거나 자신의 어려움을 표현 하는 것이 꺼려지는 아동, 어른들에게도 유용할 수 있다. 문제행동지도 및 전인발달 역할을 맡으며 미술치료사의 자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과정으로 자격증 취득 후에는 사회복지관이나 장애아 및 노인주간보호센터에서 미술치료사로 활동할 수 있다.

클레이 아트 전문가는 클레이를 사용하여 창작활동을 돕는 양성과정이다. 손에 잘 묻어나지 않는 다는 특징이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공예재료다. 소근육활동을 돕고 만들기 과정으로 창의력을 향상시킬 수 있어 아이들은 물론 노인복지관에서도 많이 활용되고 있다. 사회복지관, 지역아동센터, 문화센터 등에서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경우 직무역량강화에 도움될 수 있고 향후 홈 스쿨링, 개인 공방 창업도 가능하다.

그 밖에 한국교육검정원에서 함께 지원하고 있는 과목은 아동심리상담사(등록번호2018-003317),이미지메이킹(등록번호2017-001749), 독서지도사(등록번호2017-006263), 방과 후 지도사(등록번호2017-004616), 캘리 그라피(등록번호2018-002589)등이 있다.

한교검은 5인이상 사업자의 경우 연 1회 이상 의무적으로 이수해야 4가지 교육도 함께 실시하고 있다. 산업안전보건교육, 성희롱예방교육, 개인정보보호교육, 장애인인식개선교육은 법정 필수의무교육으로 수행하지 않을 경우 과태료가 부가될 수 있다.

한편 한국교육검정원은 민간자격증 표시 의무사항에 대하여 공지하고 있다. 표시의무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