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예대, '현장실습 UCC 공모전' 시상식 열어
서울예대, '현장실습 UCC 공모전' 시상식 열어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0.09.25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서울예술대학교
사진제공/서울예술대학교

[잡포스트/대학] 홍승표 기자 = 서울예술대학교가 지난 24일 현장실습 UCC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은 현장에서 실무실습을 진행한 서울예대 학생들의 실습 경험담, 생생한 감동, 에피소드 등이 담긴 UCC를 통해 현장실습의 우수 성과를 발굴하고, 실무교육의 활성화를 모색하고자 마련했다.

최우수상 수상자는 예술경영 이지민 학생이 국악방송에서 4주간 프로젝트 일원으로 현장의 생생한 경험을 담은 영상이 선정됐다.

우수상에는 김주호(방송영상, 바모스), 김성현(사진, 투비더블베이스) 학생이, 장려상에는 김다현(광고창작, 와일리), 전소정(예술경영, 닷밀), 문서연(실내디자인, 파크이즈 건축사사무소)학생이 선정됐다.

학생들은 "현장의 실무경험으로 학교 밖에서의 새로운 경험을 하면서 창작활동과 진로설계 등에 많은 도움이 됐다"고 전했다.

이남식 서울예대 총장은 "전공에 맞는 현장실습을 실시 후 UCC를 만들기 위해 영상촬영이나 편집 등을 습득하게 된 일석이조의 사업"이라며 "복잡다단한 산업현장에서 마주하게 되는 다양한 문제들을 해결하는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을 배가할 수 있는 인재 양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공모전 수상작은 학교 공식 채널 유튜브에 등록하여 현장실습에 대한 정보제공 및 홍보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최종 수상한 UCC는 서울예술대학교 공식 유튜브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