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교검’무료제공’, 평생교육원 학점은행제 관심자 위한 심리상담사 자격증 지원
한교검’무료제공’, 평생교육원 학점은행제 관심자 위한 심리상담사 자격증 지원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0.10.0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출처 = 클립아트코리아
이미지출처 = 클립아트코리아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한국교육검정원(한교검)은 평생교육원 및 학점은행제 관심자들의 스펙업 및 자기개발 강화를 위해 심리상담사(등록번호2017-005487) 자격증을 포함한 약 50여종 자격 과정을 무료로 제공한다 전했다.

무료혜택을 적용받으려면 홈페이지 접속 후 추천인란에 ‘무료수강’만 작성하면 된다. 한교검 자격증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어 있기에 스펙업과 취업 이력서 작성 시 법적 효력이 발생한다. 심리상담소 창업 및 바우처 등록 또한 가능하다. 취업 준비 및 평생교육원 관심자는 이를 참고할 시 도움이 된다.

학점은행제란 학사학위취득 등 법률에 따라 일반학교뿐 아니라 밖에서 이루어지는 형태의 학습과 자격을 학점으로 인정하고, 학점이 누락되어 일정 기준을 충족하면 학위 취득을 가능하게끔하는 평생교육 이념 제도로 평생교육원을 통해 이수가능 하다. 코로나로 인해 온라인 비대면 수강이 진행되면서 사이버 대학교 및 학점은행제를 통해 스펙업 하고자 하는 관심자가 늘고 있다.

이러한 관심자들을 위해 한교검에서는 별도의 국비지원, 서류 없이도 순조롭게 진행할 수 있는 무료 심리상담사 자격증을 제공하고 있다. 비교적 간단한 수강신청 덕분에 중장년층, 이직준비자, 경력단절여성, 주부들도 도전할 수 있게 되었다.

심리상담사자격증은 유아와 아동 및 청소년, 가족, 노인 등 정신적 고통 받고 있는 모든 사람들을 대상으로 건강한 마음 가짐과 정신력을 길러줄 수 있는 전문가이다. 자격 과정으로는 상담심리학, 심리학개론, 이상심리학 이론중심 사례 3과정으로 분류되며 약 5주간 석사, 박사 교수님들의 강의로 진행된다. 100점 만점 기준 60점 이상 시 합격으로 자격증은 택배로 발급된다.

현재 심리상담사 자격 과정은 사회복지학 및 아동학 재학생, 보육교사, 고졸자, 평생교육원관심자, 사이버대학교 관심자 등 모든 일반인이 지원 가능하며, 취득 후에는 심리상담센터, 교육관련기관, 노인회관 상담원, 구민회관, 교정시설에서 활동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스펙업과 자기개발로도 활용 가능하다.

이 밖에 노인을 중점으로 돕는 노인심리상담사(등록번호2017-002065), 지도사 필수코스 이미지메이킹(등록번호2017-001749),생각하는 능력을 키우는 독서지도사(등록번호2017-006263), 4차 산업 완벽대비 코딩지도사(등록번호2017-001591), 자기PR을 돕는 스피치지도사(등록번호2017-004614) 등 50여종의 자격증을 지원 중이다.

별도로 한교검은 사업장 안전보건교육 위탁기관으로 등록되어 법정의무교육를 온라인 또는 PC로 제공하고 있다. 반드시 들어야 할 교육이므로 참고할 시 과태료 등 면할 수 있다.

한편 한국교육검정원은 민간자격증 표시의무사항에 대하여 공지하고 있다. 표시의무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