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교육' 보육교사 관련 취업정보사이트·육아센터 관심자 자기계발 돕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무료교육' 보육교사 관련 취업정보사이트·육아센터 관심자 자기계발 돕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 김강현 기자
  • 승인 2020.09.29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김강현 기자 = 사회교육중앙회에서 보육교사 등 육아 관련 취업에 관심 있는 이들의 자기계발을 돕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41가지 자격증 과정 온라인 강의를 홈페이지 회원가입만 하면 누구에게나 최대 3과정까지 수강료를 전액 지원한다고 밝혔다.

무료교육 취지는 최근 코로나 확산으로 인해 자기계발을 하지 못하고 있는 취업준비생들을 돕고자 비대면으로 수강 할 수 있는 온라인 강의를 교육재능기부의 목적으로 기획하게 되었다.

사회교육중앙회의 자격증 강의는 4주~6주간 100%온라인 강의로 진행되어, PC와 스마트폰만 있다면 시간과 장소에 제약 없이 언제 어디서나 무료로 수강이 가능하다. 또한 교육 과정은 1급과 2급이 통합으로 진행되어, 자격시험에 합격 할 시 단기간 에 1급과 2급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한편, 사회교육중앙회에서 취득 할 수 있는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어, 취업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는 물론 개인 심리상담센터 창업에도 활용할 수 있다. 더불어 지역사회서비스 바우처 시설 제공인력으로도 등록이 가능해 재취업을 준비하는 경력단절여성에게도 각광 받고 있다.

사회교육중앙회의 자격증 추천 종류로는 출산부터 육아까지의 모든 과정을 배워 육아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베이비플래너자격증, 특수아동학을 바탕으로 장애 아동의 사회적 적응을 돕는 특수아동지도사자격증, 아동심리학을 통해 아동의 전인적인 성장을 돕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가베 활용법을 배워 볼 수 있는 가베지도사자격증 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이러한 육아지도 관련 자격증은 보육교사자격증과 장애영유아보육교사자격증 취득 후 중앙육아종합지원센터, 아동발달센터와 같은 보육시설 취업 시 취업 경쟁력 및 직무능력을 향상시켜줄 수 있는 자격증 과정이기에 보육교사 구인구직 활동을 하는 이들에게 인기가 있다. 

또한, 돌봄교실 관련 취업을 돕는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자격증과 방과후지도사자격증 과정도 교육 중에 있으며, 이와 함께, 4차산업 혁명 시대에 각광받고 있는 코딩교육지도사자격증, 창의로봇지도사자격증, 창의과학교육지도사자격증 등 아이들의 창의력과 사고력을 높여줄 수 있는 자격증 과정도 개설되어 있다.

이 밖에도,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배워 취업 면접과 프레젠테이션 발표 시 자신감을 높여줄 수 있는 스피치지도사자격증, MBTI성격유형검사와 애니어그램과 같은 심리검사 도구와 인적성검사, 직업적성테스트 등을 활용해 직업군 선택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심리분석상담사자격증, 진로적성상담사자격증 등 취업 활동에 힘을 실어줄 수 있는 과정도 있다.

심리상담 분야 자격증 종류 중 내담자의 연령별로 구분지은 아동심리상담사, 청소년심리상담사,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이 개설되어 있으며, 해당 자격증은 사회복지사자격증과 요양보호사자격증을 취득해 복지 분야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이처럼 다양한 자격증을 활용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내 취업정보센터를 동시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구인구직사이트와 취업정보사이트의 취업정보를 비롯해 다양한 분야 채용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더불어 VMS·1365자원봉사센터 등 경력이 인정되는 봉사활동 정보를 알아 볼 수 있는 봉사사이트에 접속 할 수 있다.

사회교육중앙회의 무료교육은 교육원 자체 이벤트로 국민내일배움카드, 취업성공패키지와 같은 국비지원과는 무관하게 진행되어, 누구나 부담 없이 무료로 신청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