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그팜,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구축' 사업 주관기관 선정
트위그팜,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구축' 사업 주관기관 선정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0.09.28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트위그팜
사진제공/트위그팜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자연어 처리 연구기업인 트위그팜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고 한국정보화진흥원이 추진하는 '인공지능(AI) 학습용 데이터 구축' 사업의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트위그팜을 주관사로 ICT 시험인증 및 표준화 기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AI 통·번역 서비스 '네이버 파파고', 번역 전문 기업 '렉스코드', 사회적 기업 '에프엔제이'의 컨소시엄으로 긴밀한 협업을 통해 진행된다. 사업을 통해 기존 AI 학습용 데이터 구축 사업에서 부족했던 기술과학, 사회과학 등 분야별 특화한 고품질 원천 데이터를 확보함으로써 추후 해당 분야 인공지능 번역 수준 향상에 일조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주관사인 트위그팜은 자연어 처리 노하우를 바탕으로 성공적인 데이터 구축은 물론 클라우드 기반 저작 도구, 전문 분야 번역기, 말뭉치 활용 서비스를 개발해 다양한 채널로 공개·제공한다.

특히, 트위그팜 컨소시엄은 이번 사업 수행을 위해 사회적 약자(경단녀, 취준생, 장애우 등)와 전문가 200여 명의 신규 채용을 진행해 안정적 일자리 창출 및 전문 인력 양성에도 힘을 보탤 계획이다.

백선호 트위그팜 대표는 "트위그팜은 딥러닝 바탕의 자연어처리(NLP) 기술을 통해 AI 번역 솔루션에 관한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번역 말뭉치 구축 및 응용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인공지능, 자연어 처리 등 국가 인공지능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