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고용정보원, '제2회 온라인청년센터 영상 공모전' 연다
한국고용정보원, '제2회 온라인청년센터 영상 공모전' 연다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0.09.28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한국고용정보원
사진제공/한국고용정보원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한국고용정보원은 온라인청년센터 기능 및 서비스 홍보를 주제로 '제2회 온라인청년센터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온라인청년센터는 청년에게 유용한 정책·공간 정보를 한 곳에 모은 웹사이트로 카카오톡 등을 통한 진로 취업 상담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이런 기능을 널리 알려 코로나19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이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독려하기 위해 추진됐다.

접수 기간은 오는 10월 11일까지며 오리엔테이션과 영상 클래스에 참가 가능한 대한민국 만 18~34세 청년이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참가를 원할 경우 온라인청년센터 누리집에 접속한 뒤 공지사항을 참조해 영상 기획서와 지원서 등 소정의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한국고용정보원은 성실성, 기술성, 적극성, 이해도 등을 평가하는 엄정한 심사를 거쳐 총 10개 팀을 선정해 오는 10월 19일 10개의 선정팀을 발표할 예정이다. 선정된 팀에는 영상 제작비 20만 원과 전문가 강연, 영상 이론 및 실기 교육이 포함된 영상 클래스가 제공된다. 각 팀은 온라인청년센터 유튜브에 게재될 영상을 제작해 최종 결과물로 제출하면 된다.

또한, 오는 11월에는 10개 팀 중 4개 팀을 선정해 한국고용정보원장 명의 상장과 함께 최우수상 150만 원, 우수상 100만 원, 장려상 50만 원(2개 팀) 등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본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온라인청년센터 누리집을 참조하면 된다.

나영돈 한국고용정보원장은 "온라인청년센터는 취업과 진로 설정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을 돕기 위해 유익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고 상담 기능도 강화하고 있다"며 "영상 편집이 서툴러도 참신한 홍보 아이디어만 있으면 누구나 도전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고용정보원은 코로나19 고용위기에 대응하고자 중앙.지자체 긴급지원정책정보를 통합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온라인청년센터 누리집에서 코로나19 긴급지원정책을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도록 개인 맞춤형 검색 기능을 개편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