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과 유튜브로 만나는 특별한 아트경매쇼 '이광기의 온라인 라이브경매' 신진작가 5인의 ‘랜선유랑단 아트쇼’ 경매 선보여!
줌과 유튜브로 만나는 특별한 아트경매쇼 '이광기의 온라인 라이브경매' 신진작가 5인의 ‘랜선유랑단 아트쇼’ 경매 선보여!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0.10.05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5개 지역의 작가 전시를 줌과 유튜브로 연결하여 온라인에서 선보이는 이색적인 아트쇼가 열려 이목을 끌고 있다. 배우 겸 아트디렉터 이광기는 유튜브 광끼채널을 통해 신진 작가 5인과 아트경매쇼 ‘랜선유랑단’을 오는 10월 6일 8시 30분에 유튜브로 생중계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신예 작가 MeME의 제안으로 아트경매쑈로 유명한 '광끼 채널'의 문을 두드리며 시작되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전시 기회가 사라지고 창작활동에 위기를 맞은 신진작가들을 위해 이광기 대표가 특별 라이브 경매쇼를 기회를 제공하게 된 것. 신진작가 5인은 ‘랜선 유랑단' 경매아트쇼를 통해 각자 다른 공간에서 작품세계를 선보이고, 지역의 문화도 방구석으로 전파할 예정이다. 줌으로 작가들의 공간을 연결하고, 유튜브를 통해 관객과 소통하면서 경매도 이루어지는 이번 시도는 색다른 예술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작품세계는 물론, 퍼포먼스, 지역 먹거리를 알리는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온택트 시대에 미술즐기기의 새로운 통로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유튜브 경매사와 크리에이터 아트디렉터로 활발히 활동 중인 이광기 대표는 “이번 랜선 유랑단 아트쇼를 통해 온라인 세상에서 신진작가들도 발굴하고 작가들의 판로에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꾸준히 새로운 기획들을 통해 온택트 미술저변 확대에 앞장서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유튜브 광끼채널에서는 매주 월요일 저녁 9시 미술품들을 라이브 경매와 아트토크로 선보이고 있다.

이미지 = 랜선유랑단 로고

 

언택트 시대, 전시 문화의 새로운 실험과 도전의 필요성을 느끼고 광끼채널의 문을 두드린 신예 작가 MeME는 성수동 공장갤러리의 아트 에반 젤리스트로 활동중으로 신진작가 5인의 크루들과 함께 동시간 랜선으로 각기 다른 지역의 색깔과 이야기를 담은 랜선유란단에 합류해 신선함을 더한다..

5인의 신예 작가는 이번 프로젝트를 계기로 비대면 작품 전시회 활성화와 더불어 침체된 지역 경제와 소상공인을 응원하는 메세지를 담은 프로젝트를 선보일 계획이다.

랜선 유랑단 참여 작가 소개

1) 하트 캠퍼 피그미의 차박 갤러리의 MeME 작가 -  동해바다 캠핑카

작가이자 기획자인 MeME의 페르소나 캐릭터 마음조종사 '피그미'와 함께 캠핑카를 타고 동해바다 한복판에서 최근 화재인 차박을 하며 무관중 힐링 랜선 갤러리를 떠나본다.

사진 = MeME 작가 제공
사진 = MeME 작가 제공

2) 요요진의 은밀한 작업실 요요진 작가 - 이태원 해방촌 개인 작업실

한국의 키스해링으로 떠오르고 있는 신예 요요진 작가의 작업실을 낱낱이 랜선 탐방해본다.

사진 = 요요진 작가
사진 = 요요진 작가

3) 포항 눈호강 아트 콘서트 / 우현민 작가, 포항 개인 작업실

취미였던 미술이 본업이 되고, 본업이었던 음악이 취미가 되어버린 전직 아이돌 출신 우현민 작가의 포항 작업실에서 자유로운 일탈의 작업 스토리를 포항에서 만나본다.

사진 = 우현민 작가
사진 = 우현민 작가

4) 릴리의 한옥 갤러리 개인전 / lily(릴리) 작가, 성북구 한옥 갤러리

지금 이순간을 사랑하는 작업을하는 릴리 작가의 개인전을 고즈넉한 한옥갤러리에서 라이브 도슨트 투어로 만나본다. (개인전 ~10/10까지_갤러리 민님)

이미지 = 작가 릴리 출품작 'sweet dream'
사진 = 작가 lily(릴리) 

5) 선택장애 토끼곰의 한강 스케치 / 소진 작가, 한강 공원

선택장애를 가진 토끼곰을 그리는 소진 작가가 신작 작업을 위해 야외 공원을 찾았다. 시원한 가을 정취와 함께 진행하는 아트 토크를 통해 그녀의 신작 작업현장을 실시간으로 만나본다.

사진 = 소진 작가
사진 = 소진 작가

선선한 바람이 마음을 살랑이는 가을 밤, 장기화된 집콕 라이프로 지친 마음을 달래고 싶다면 눈과 귀를 대리만족 시켜줄 신예 작가 5인과 광끼채널 '랜선 유랑단 아트쇼'와 함께 랜선 여행을 떠나보시길 추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