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자동차직업전문학교 대전자동차정비학원, 'NCS 기반 우수직업교육훈련 경진대회' 동상 수상
대덕자동차직업전문학교 대전자동차정비학원, 'NCS 기반 우수직업교육훈련 경진대회' 동상 수상
  • 신희범 기자
  • 승인 2020.10.01 08:1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NCS 기반 우수직업교육훈련 경진대회 수상 기념촬영

[잡포스트] 신희범 기자 = 대전자동차정비학원 대덕자동차직업전문학교(학교장:전원식)가 2020년 NCS기반 우수 직업교육훈련 경진대회에서 동상 수상의 성적을 올렸다. 대덕자동차직업전문학교는 이번 ‘2020년 NCS기반 우수 직업교육훈련 경진대회’의 과정평가형 자격 분야에서 동상으로 선정되어 상장과 상금 50만원을 수상하였다.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NCS기반 우수 직업교육훈련 경진대회는 엄격한 심사를 통과한 우수한 과정평가형 자격 과정에 시상하는 대회로서, 대덕자동차직업전문학교의 [과정평가형 자동차정비산업기사 자격취득과정A]가 우수한 평가를 받아 이번 대회 동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대전 대덕자동차직업전문학교에서는 “대전자동차정비학원을 대표하는 교육기관으로서, 강의 및 현장경력을 평균 20년이상 보유한 우수 훈련교사 배치하고 자동차정비업계의 오랜 경험과 노하우로 교육훈련생들에게 체계적은 교육을 진행하여 자동차정비산업기사 자격증을 취득 합격생을 배출해온 결과 오늘의 성적을 거둔 것 같다”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대전자동차정비학원 대덕자동차직업전문학교가 이번 ‘2020년 NCS기반 우수 직업교육훈련 경진대회’에 참가한 [과정평가형 자동차정비산업기사 자격취득과정A]에서 자동차정비산업기사 자격증에 20명이 응시하여 19명이 자동차정비산업기사 자격증을 취득하며 95%의 취득률이라는 성과를 달성하였다.

대덕자동차직업전문학교는 대전을 대표하는 국비자동차정비학원으로서, 대전자동차정비학원 중에서는 유일하게 고용노동부 직업능력심사평가원 선정 “최우수 훈련기관”으로 지정된 교육으로 최고의 자동차교육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2020년 대전지방기능경기대회에서 금,은,동 메달 전부 수상하는 성적을 거두며 동시에 동대회 2년연속 금메달 수상의 성적까지 이루며 최고의 기량을 대외적으로 선보이기도 했다.

대덕자동차직업전문학교는 이러한 대외적의 성과를 바탕으로, 현재 2020년 자동차정비산업기사 과정평가형 과정으로 자동차정비산업기사 자격증 합격에 성공한 교육생들이 연이어 배출하고 있다. 2019년부터 자동차정비산업기사 과정평가형과정을 개설하여 운영하는 대전자동차정비학원 대덕자동차직업전문학교는 자동차정비산업기사 과정평가형 과정을 비롯하여, 산업기사 정기검정 대비반까지 모두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다.

정부의 차량 미세먼지의 검사를 강화 정책에 따라, 자동차검사원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데 이에 따라 자동차검사원 취업에 필수인 자동차정비산업기사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자동차정비산업기사 자격증을 취득하여 자동차검사원으로 취업까지 대전 국비자동차정비학원 대덕자동차직업전문학교에서는 교육생에 대한 지원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 대전자동차정비학원 대덕자동차직업전문학교에서는 취업지원까지 받을 수 있는 자동차엔진정비 구직자 양성과정의 교육생을 모집중에 있다. 전액국비교육으로 취업지원까지 받을 수 있는 본 교육과정에 관련한 문의는 대덕자동차직업전문학교 홈페이지를 이용하거나 전화상담 또는 직접 방문 상담을 통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이팔 2022-06-05 21:54:30
교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