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소프트, 몸캠피싱 해결 위한 ‘PB Solution’ 구축…’피씽 피해 해결’
퍼블소프트, 몸캠피싱 해결 위한 ‘PB Solution’ 구축…’피씽 피해 해결’
  • 신희범 기자
  • 승인 2020.10.08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_퍼블소프트

[잡포스트] 신희범 기자 = 온라인 보안 업체 퍼블소프트가 몸캠피싱 및 화상채팅 동영상 유출 범죄 대응을 위한 자체 솔루션 ‘PB Solution(PB 솔루션)’을 기획했다고 8일 밝혔다. 

퍼블소프트 관계자는 시간이 지날수록 보안강도가 향상되는 협박범 대응을 위해 새로운 기술 및 시스템 컨트롤러를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PB 솔루션은 퍼블소프트의 연구개발팀과 기술지원팀, 전략지원팀이 함께 지원해 개발된 솔루션으로 △컨트롤러시스템 △자동화모니터링시스템 △유지보수시스템 △롤백시스템으로 구성됐다.

PB 솔루션의 컨트롤러시스템은 몸캠피싱 피해자의 전화번호부가 존재할 수 있는 베이스시스템들에 대해 스캔 및 분석을 진행해 128Threads를 통해 다중분석을 가능하게 한다. 페이스북, 카톡, 라인 등 영상채팅 후 몸캠피싱 협박이 시작될 때 초기에 해킹 피해 등에 대한 즉각적인 대처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솔루션의 자동화모니터링시스템은 협박범들의 실시간 동향을 자동화해 24시간 전문 인력이 모니터링을 실시하며, 유지보수시스템의 경우 대응 이후에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비하기 위해 자체적인 유지 및 보수를 진행한다. 또 롤백시스템을 통해 작업 중 발생할 수 있는 문제 및 점검을 진행한다.

또한 퍼블소프트의 독자적 기술력으로 APK 관련 안드로이드 및 아이폰 어플리케이션 설치와 함께 페이스북 등 APK가 존재하지 않는 경우에도 모두 처리해 몸캠피씽 및 동영상 유출이나 유포 피해를 겪는 피해자들을 위한 솔루션으로 높은 안정성을 유지해 화상통화와 같은 이른 바 영통 몸캠사기 구제 및 해결을 진행한다.

몸캠피씽 피해 시 대처방법 및 퍼블소프트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퍼블소프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