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 호텔관광경영학과, 한국IATA교육센터와 온라인 Live 항공사 고객서비스 과정 특강 개최
세종사이버대학교 호텔관광경영학과, 한국IATA교육센터와 온라인 Live 항공사 고객서비스 과정 특강 개최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0.10.07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국 항공사 전현직자 초빙 강연 진행
이미지 = 세종사이버대학교 제공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호텔관광경영학과에선 한국IATA교육센터와 공동으로 10월 17일(토) 오후 1시부터 항공사 고객서비스 특강을 온라인 Live 중계로 진행한다.

교육내용은 항공운송산업 현황, 주요 조직과 여객 항공사 관계, 항공산업의 변화와 개선된 Global Standard ACS, ACS의 신 트렌드와 항공사 ACS 업무, 인재상 소개다. 교육 강사로는 외항사 15년 경력 이상 전 현직 실무자다.

이번 항공사 고객서비스 과정 특강은 항공사 지상직 및 객실승무직 분야에 두루 필요한 항공사 고객서비스(Airline Customer Service, 이하 ACS) 과정 론칭 기념 특강 및 외국 항공사 전현직 ACS 업무 담당자를 초빙하여 강연을 진행한다.

이번 특강은 세종사이버대학교와 한국IATA교육센터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가운데 외국항공사 중 타이항공 한국지사 담당자가 파트너로 참여한다. 이번 특강은 IATA Airline Customer Service Course의 방대한 내용을 모두 강의하는 것이 아니며, 전체적인 과정의 Outline, 항공사 고객서비스의 개념과 일반 CS의 차별점, 항공사의 Airline Customer Service 실무 사례 소개 및 Airline Customer Service 직군에서 요구되는 능력 등을 소개하여 이 과정의 학습 필요성을 강조할 예정이다.

세종사이버대학교 호텔관광경영학과는 지난해 1월 한국IATA교육센터(IATAedu Korea)와 원격교육 협약을 체결하고 국가와 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항공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공동 노력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 호텔관광경영학과 학생들은 한국IATA교육센터(IATAedu Korea)에서 제공하는 국제표준 항공 교육프로그램과 공인 교육과정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으며 국제항공운송협회(IATA) 전문 항공운송 교육을 통해 전문 호텔관광경영인으로 성장하고 있다.

한숙영 학과장은 “이번 특강은 코로나19로 상황의 장기화로 인하여 비대면 형식의 온라인 Live로 진행하기 때문에 설명회 현장으로 오지 않고도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다”라며 “특강 참가 유형도 3가지로 하고 참가비와 제공하는 서비스에 차이를 두어 참가자들의 선택폭을 넓혔다”라고 말했다.

이번 특강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세종사이버대학교 호텔관광경영학과 조교 사무실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