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브릿지코인, 다양한 거래소 상장으로 주목 ‘서비스는 무엇’
월드브릿지코인, 다양한 거래소 상장으로 주목 ‘서비스는 무엇’
  • 신희범 기자
  • 승인 2020.10.07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_월드브릿지코인

[잡포스트] 신희범 기자 = 글로벌 결제 플랫폼을 구축하며 떠오르고 있는 월드브릿지코인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지속적인 거래소 상장을 통해 영토를 넓혀가고 있는 중이다.

월드브릿지코인은 글로벌 결제 플랫폼을 통해 블록체인과 암호화폐를 활용할 수 있도록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 

이 결제 시스템은 통합으로 구축하는 것은 물론 전 세계 프랜차이즈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특히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범용성이 높다. 여기에 스마트폰 만으로도 결제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주목 받고 있다.

글로벌 결제 플랫폼의 경우 블록체인으로 구축돼 보안성이 뛰어나다. 또한 블록체인을 이용하는 만큼 기존 결제 수수료를 줄이고 소비자와 나눌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할 수 있다. 이는 신용카드나 PG사 신용카드 수수료를 자연스럽게 경감할 수 있는 기반이 된다.

또한 4가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먼저 AD 키보드 솔루션이 있다. 기존 광고 시스템과 달리 월드브릿지코인을 얻을 수 있도록 설계됐다. 소비자는 암호화폐를 얻을 수 있고 광고주는 시청자의 주목을 이끌 수 있어 광고 효과를 올리게 된다.

또한 블록체인 기반 결제 서비스를 통해 가맹점과 이용자 모두가 결제할 수 있는 월렛과 터미널을 제공한다. 터미널의 경우 오픈 API로 제공되는 만큼 소비자와 자영업자 모두에게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하이브리드 월렛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코인 보관은 물론 결제에도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다양한 암호화폐 보관이 가능하다. 여기에 온오프라인 결제를 통한 일정한 리워드 제공도 이뤄지고 있다.

월드브릿지체인 관계자는 “자연스러운 결제 플랫폼 구축으로 글로벌 시장을 노리고 있다”며 “다양한 거래소 상장을 통해서 블록체인 생태계에 성큼 다가서고 있다” 고 말했다.

이어 “이더리움 기반인만큼 기능성이나 안정성에서 뛰어나다” 며 “아시아 시장 진출을 비롯해 글로벌 시장 진출을 고려하고 있다” 고 덧붙였다.

한편 월드브릿지코인은 쇼핑몰 등 실생활에서 결제에 활용할 수 있도록 MOU를 맺는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