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캠피싱 대응센터 케어라풋 피씽 동영상 제거로 문제해결 도와
몸캠피싱 대응센터 케어라풋 피씽 동영상 제거로 문제해결 도와
  • 김강현 기자
  • 승인 2020.10.09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김강현 기자 = 최근 ‘익명성’이라는 특수성을 악용한 디지털 성범죄가 성행하고 있는데, 대표적인 디지털 성범죄 유형으로는 몸캠피싱이 있다. 몸캠피싱은 랜덤채팅앱이나 SNS 활동이 잦은 남성들이 주 범행 타겟이며, 돈을 뜯어낼 목적으로 개인의 사생활 영역을 침범하고 협박을 가하는 악질적인 범죄이다.

몸캠피씽은 여성을 가장해 남성에게 접근한 뒤, 음란 화상 채팅을 유도해 해당 장면을 촬영하고, 피해 대상의 지인들의 연락처를 빼내 이들에게 몸캠 영상을 유포하겠다고 협박해 돈을 빼앗는 방식이다.

이와 같은 몸캠피씽은 스마트폰 기술의 발달 속에 범행 대상의 범위가 더욱 넓어지면서 피해 사례가 끊임없이 속출하고 있다. 특히 사생활 침해와 함께 개인정보 악용 우려가 심각한 부분이기 때문에 피해를 입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몸캠 피해자들 중에는 가해자의 요구대로 돈을 보내는 경우가 많은데, 피싱을 당했을 때에는 추가적인 피해를 방지할 수 있도록 사이버 보안업체에 신속히 의뢰하여 영상 유출을 막는 것이 빠른 해결방법이다.

이에 한국 케어라풋에서는 보안전문가들이 첨단 보안 솔루션을 통해 피싱 피해자들을 구제하고 있다. 

케어라풋의 전담팀은 컴퓨터 기술을 활용해 피싱 조직의 서버에 접근해 몸캠 동영상 데이터를 삭제 또는 변형시키는 작업을 수행한다. 영상을 제거함으로써 문제를 근원적으로 해결해준다.

또한 케어라풋은 피해자들이 동영상유포협박에 더 이상 시달리지 않도록 24시간 모니터링 서비스를 제공하고 영상 유포에 따른 2차적인 피해까지 예방하고 있다.

케어라풋의 몸캠피씽 대응 서비스 신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작성하는 것만으로 이용 가능하며, 몸캠 사기 외에도 영통 사기, 휴대폰 해킹 등의 여러 사이버 범죄에 대한 맞춤형 대응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