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카시아(CSSIA) “몸캠피싱 사기단 패턴 분석해 피씽 사기 대응에 초점”
팀카시아(CSSIA) “몸캠피싱 사기단 패턴 분석해 피씽 사기 대응에 초점”
  • 신희범 기자
  • 승인 2020.10.10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 팀카시아(CSSIA) 제공

[잡포스트] 신희범 기자 = 온라인 보안 업체 팀카시아(CSSIA)가 다각적으로 구제를 위한 솔루션 진행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팀카시아는 빅데이터 구성 및 전문 몸캠피씽 대응팀을 구성해 대처하고 결과를 제공하는 ‘솔루션 리포트’를 통해 단계별 대응을 진행한다.

업체는 최근 사기단의 협박 패턴을 파악하는 것은 물론 사기범과 관련된 Data, ID, Server, UseAPK 등의 파악을 완료했으며 다발적인 업로드를 활용해 몸캠피싱 빅데이트 구축을 완료했다. 이를 통해 협박 피해를 최소화 시키는 것은 물론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해졌다.

특히 팀카시아는 이를 통해 ‘CSSIA 빅데이터’를 활용한 단계적 대응이 가능해졌다. 먼저 피해자의 문의 시 빅데이터 조회를 통해 사기단 패턴을 분석하는 것을 시작으로, 공통 솔루션과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해 작업 결과 리포트를 끝으로 대응을 마친다.

또한 모니터링 및 추가 동영상 유포 방지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팀카시아는 이 과정 또한 대응에서는 필수 요소라고 설명했다.

팀카시아 관계자는 “몸캠피씽 사기단의 경우 1차 유포를 진행한 후에 협박과 동영상 내용을 보여준다고 팀뷰어를 활용하는 것은 물론, 잔여 데이터가 있다며 재차 협박을 진행한다”며 “첫 번째 대응 이후에 끊임없는 모니터링을 통해 해결에 나서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온라인 보안 업체 ‘팀카시아’는 영상통화사기인 몸캠피싱 구제를 위한 빅데이터 외에 지속적 CSSIA 솔루션을 진행해 소셜네트워크 메신저에서 발생하는 영상통화 협박 및 화상전화 협박 구제를 나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