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화설계 적용된 주거용 오피스텔 ‘수원역 가온팰리스’ 공급
특화설계 적용된 주거용 오피스텔 ‘수원역 가온팰리스’ 공급
  • 신희범 기자
  • 승인 2020.10.09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가온팰리스
사진제공= 가온팰리스

[잡포스트] 신희범 기자 = 주거용 오피스텔은 만 19세 이상이면 청약통장 없이도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며, 해당 지역 거주자가 아니어도 청약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게다가 오피스텔은 주택법이 아닌 건축법의 적용을 받기 때문에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아 무주택자 자격을 유지할 수 있어 다주택자의 경우 보유세 부담도 덜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아파트에서 오피스텔로 발길을 돌리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이런 가운데 시행사 KB부동산신탁이 특화설계가 적용된 주거용 오피스텔 ‘수원역 가온팰리스’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 일원에 위치하는 단지는 수원역세권1지구 내 골든블록에 입지하며 입주민들의 편의를 위한 특화설계 적용은 물론 다양한 프리미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지하 5층~최고 8층, 3개 동, 전용면적 23~28㎡ 총 696실의 오피스텔과 상업시설로 구성되는 수원역 가온팰리스는 호텔식 뷔페와 피트니스센터, 오피스시설, 옥상정원 등 근린생활시설을 구성하여 타오피스텔과의 차별성을 두는 것은 물론 내부에는 경사형 창틀을 배치해 채광과 개방성을 더해 답답함이 느껴질 수 있는 주방 공간에 와이드형 키친(일부 세대) 시공을 통한 특화설계를 적용해 효율성 극대화시켰다.

이외에도 단지는 수원역을 끼고 있는 역세권으로 편리한 교통권이 구축되어 있으며, 애초에 몰세권 단지로 각광받고 있던 만큼 롯데몰, 롯데백화점, AK백화점, KCC몰(예정) 등 5개 대형쇼핑몰과 하루 유동인구 50만의 로데오거리가 자리해 우수한 주변 인프라도 자랑한다. 

경기 시흥 시화 멀티테크노밸리(MTV) 거북섬 해양레저복합단지 내 인공서핑장 바로 앞 상가인 ‘웨이브스퀘어’도 분양에 들어갔다. 수변 2-4블록에 들어서며, 연면적 5761㎡, 총 79실 규모다. 상가와 마주한 ‘웨이브파크’는 서핑 시설 외 주상복합, 위락시설 등 대지면적 32만 5,300㎡의 해양레저복합단지에 조성되는 아시아 인공 서핑장이다.

현대엔지니어링은 고양 덕은지구 업무 2·3블록 내 위치한 ’힐스테이트 에코 덕은‘을 공급 중으로 오피스텔과 오피스, 판매시설이 함께 들어서는 복합단지로 건립하고 있다. 복합단지의 규모는 지하 6층~지상 최고 17층 규모로 총 1,229실로, 이 중 오피스텔은 735실이다. 단지 내 오피스텔의 경우 48㎡ 단일 면적이며, 단층형과 다락형으로 설계됐다는 특징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