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리스타 등 한국직업능력진흥원 자격증추천 비대면과정 무료스펙업 지원
바리스타 등 한국직업능력진흥원 자격증추천 비대면과정 무료스펙업 지원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0.10.1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 한국직업능력진흥원 제공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열악한 고용시장 사정으로 인해 취업과 재취업, 이직 또는 직무역량 강화를 위해 미래유망자격증 취득 등 자기계발이 중요해지면서 응시자격이 없고 난이도가 비교적 낮은 온라인자격증 취득을 선호하는 추세에 시간과 공간적 제약이 거의 없는 온라인자격증 교육기관을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이에 한국직업능력진흥원에서 자격증추천 과정인 바리스타, 병원코디네이터 과정을 포함해 온라인강의로 무료자격증 취득이 가능한 심리상담사, 반려동물관리사, 학교안전지도사 과정 등 전 과정 60여 과목에 대해서 무료스펙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무료인강 신청방법은 학점은행제, 학사 취득, 미래유망직종 자격증 취득, 스펙자격증, 여성자격증 등 취업 역량을 키우기 원하는 이들이 한국직업능력진흥원 홈페이지에서 무료 회원가입 후 희망 자격증추천 과정을 신청하면 만 19세 이상 누구나 무료수강이 가능하다.

이러한 지원 혜택으로 취업성공패키지, 직장인이나 취준생, 경력단절여성, 제2의 직업을 준비하는 중장년층 등 다양한 연령층들이 한국직업능력진흥원 무료인강 과정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하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으며 다양한 연령층의 취업 준비에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최근 커피전문점의 매출이 늘어난 만큼 소비자들의 눈높이 역시 높아졌다. 이에 커피 바리스타 업계는 전문성을 키우고 다양화된 고객 취향에 부합할 수 있는 바리스타를 통해 성장세를 더욱 가속화하고 있는 모습이다.

커피에 대한 수요가 계속해서 증가하면서 취업을 위해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이들도 늘어나고 있으며, 한국직업능력진흥원은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 후 희망자에 한해 바리스타 실습 보수교육을 진행해 온라인 교육기관에서는 드물게 실습교육까지 가능하다.

한국직업능력진흥원 관계자는 “날로 성장해가는 커피시장에서 바리스타 자격증은 미래유망 분야임이 확실하다”며 “다양한 이유로 부담을 느꼈던 사람들에게 이번 무료인강이 미래유망자격증 과정인 심리상담사, 마케팅관련자격증 등 무료자격증 취득에 도움을 줄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국직업능력진흥원에서 지원하는 미래유망자격증 강의 전 과정은 100%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PC와 스마트폰, 노트북 등을 통해 어디서나 수강신청과 무료수강이 가능하다. 특히 자격증 취득에 따른 별도의 신청 서류가 필요 없으므로 자격증 취득 교육 준비에 대한 부담없이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관련해 진행 중인 무료인강 지원에 해당하는 미래유망자격증 과정 중 취업관련 자격증으로는 심리상담사 과정과 반려동물관리사, 마케팅관련자격증 과정 등이 포함된다. 보다 자세한 상담은 한국직업능력진흥원 홈페이지와 전화로 문의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