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한양학원의 9월 모의평가 이후 학습전략 눈길
인천 한양학원의 9월 모의평가 이후 학습전략 눈길
  • 신희범 기자
  • 승인 2020.10.13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인천 한양학원 제공

[잡포스트] 신희범 기자 = 오는 10월 14일은 9월 모의평가의 성적표가 발표되는 날이다.

지난 9월의 모의평가는 수능 전 마지막 평가인 만큼, 이후의 공부 방법과 학습 전략을 세우는 것이 수험생들에게 매우 중요한 과정인데, 9월 모의평가 성적통지와 함께 수능 D-50이 다가오면서, 인천 한양학원의 입시전문가가 주요 과목별 학습전략을 공개했다.

인천 한양학원 측에서 공개한 학습전략 중 국어의 경우, “자신이 이번 시험을 어떻게 치렀는지 다시 잘 떠올려 보는 것은 이후 공부 방향과 내용을 결정하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며 화작언- 문학-독서 순으로 풀어가는 연습을 하는 것이 중요 하다고 전했고, 수학의 경우 “ 각 교과별, 단원별로 문항을 분리하고 문항에서 질문하고 있는 유형들을 정리하는 것이 좋다 고 전했다.

이어 “여기에 최근 몇 개년간의 기출문제에서 다룬 기출 문항들을 통해 단원에서의 출제 유형들을 보강해야 하고, 선생님들이 강조한 문항들을 다시 풀어보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 틀린 문항들은 자신에게 말로 정확하게 설명하는 연습을 통해 문제에서 무엇을 요구하는지 이해하는 학습이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더불어 영어의 경우 “내용 파악 만으로는 맞추기 힘들도록 문제가 출제되기 때문에, 꼼꼼한 논리 분석이 필요하고, 문장 간의 논리적 연결성을 반드시 이해하고 있어야 한다” 며 국영수 주요 과목들의 학습전략을 공개했다.

9월 모의평가에서 좌절을 맛본 수험생들은 “한양학원의 학습전략을 보니 다시 도전할 의지가 생긴다” 며, 한양학원에 감사를 전했다. 체계적인 학습전략을 공개한 인천한양학원은 입시 전문 컨설턴트가 항시 상주해 있으며 다양한 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을 관리함으로써, 매년 다수의 합격자를 배출하고 있는 학원이다. 

문의사항은 인천 3개 지점 (부천점, 부평점, 주안점)을 통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