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마송 대방 엘리움, 프리미엄 품고 “신흥 주거타운 거듭나”
김포마송 대방 엘리움, 프리미엄 품고 “신흥 주거타운 거듭나”
  • 김강현 기자
  • 승인 2020.10.13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마송지구 대방 엘리움 더 퍼스트(이하 김포마송 대방 엘리움)’가 김포시 마송택지개발지구(이하 마송지구) 최적의 입지에 자리한다.

‘김포마송 대방 엘리움’은 대방그룹 주력 건설사 대방산업개발이 김포시에서 첫 삽을 뜨는 단지다. 단지는 지하 2층 ~ 지상 최고 17층 13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841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 △59㎡ 269가구 △75㎡ 178가구 △84㎡ 394가구로 선호도 높은 중소형 면적 중심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 본격 궤도 오른 김포시 개발사업, 마송지구 신흥 주거타운 탈바꿈 계기

‘김포마송 대방 엘리움’이 들어서는 마송지구는 김포시 중앙에 위치한 통진읍에 위치해 있다. 김포시 택지개발지구 중 하나인 마송지구는 총 3단계에 나눠 개발 중에 있으며, 약 98만 9,700㎡ 규모로 인구 1만 6,000여 명을 수용할 수 있도록 계획됐다.

마송지구는 지난 20년 동안 새 아파트 공급이 적고, 기본 인프라 시설이 부족해 주거 선호도가 비교적 낮게 형성된 지역이었다. 하지만 김포시가 정부의 고강도 규제를 비껴가고, 한강신도시 개발로 수도권 거점도시로의 기능을 확립하면서 예정된 개발사업 추진에 속도가 붙었다. 본격 궤도에 오른 김포시 개발사업의 영향으로 생활편의시설 확충과 새 아파트 공급 계획이 빠르게 진행되면서 마송지구는 사통팔달 교통망, 풍부한 배후수요,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춘 신흥 주거타운으로 거듭나는 모양새다.

실제로 최근 1년간 김포시의 아파트 매매가는 가파른 상승세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국토부 실거래가 시스템에 따르면, 김포시 운양동 소재 ‘풍경마을 래미안 한강2차’ 84.97㎡의 경우, 올해 1월 4억원대 초반에 머물렀던 매매가에 약 1억원의 웃돈이 붙어 지난 9월 5억원대에 거래됐다. 6.17 부동산 대책에 따른 조정대상지역 지정으로 수도권 내 주택담보대출이 어려워지고, 일대 매매가가 상승하면서 김포시 집값 상승세가 더욱 뚜렷해진 탓으로 풀이된다.

■ 10월 분양 예정 김포마송 대방 엘리움, 마송지구 미래 가치 높일 핵심 프리미엄 갖춰

지역 내 최고의 입지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잘 갖춰진 도로 교통망을 확보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편리한 교통을 기반으로 교통량이 증가해 유동인구가 늘어나게 되면, 상권이 형성되고 지역 경제가 활성화된다. 여기에 대대적인 개발 사업의 혜택까지 더해질 경우, 주택 수요 증가 및 생활 인프라 구축으로 이어져 지역의 가치는 높아질 수밖에 없다.

광역 교통망 구축이 예정된 마송지구의 미래 가치도 이러한 흐름과 궤를 같이한다. ‘김포마송 대방 엘리움’이 들어서는 마송지구는 김포시 메인도로인 김포대로 중심에 자리해 있다. 단지 기준, 차량 약 15분 거리에는 양촌역에서 김포공항역을 30분대로 연결하는 김포골드라인의 구래역이 위치해 있다. 서울 지하철 9호선과 연계된 김포골드라인 이용 시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일대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수도권 제2순환 고속도로 김포~파주 구간도 2026년 개통을 앞두고 있다. 서울외곽순환선을 보완하는 제2순환축 형성으로 수도권 외곽으로의 이동성이 한층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계양~강화 고속도로 사업 역시 지난 8월 예비타당성을 통과하면서 수도권 서북부 연계망 구축을 통한 서울까지의 빠른 진입이 전망되고 있다.

이와 함께 단지는 직주근접성을 바탕으로 한 배후주거지로서의 이점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실제로 반경 약 3 ~ 4.5km 내에 있는 대곶지구가 복합 도시 개발을 추진 중에 있으며, 김포통진 팬택 일반산업단지, 김포상마 일반산업단지 등도 인접해 있다. 대규모 부가가치 유발 및 신규 일자리 창출을 통한 경제적 파급 효과 등으로 단지의 미래 가치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뛰어난 교육 환경 형성과 쾌적한 공세권 조성도 눈길을 끈다. 단지가 들어선 블록 양 옆 도보거리에 마송중앙초, 마송중∙고 등을 비롯한 약 6개의 학교가 있으며, 차량 약 10분 거리에는 김포외국어고등학교가 위치해 있다. 단지 바로 앞으로는 마송공원을 포함한 마송 제3∙4호 근린공원, 마송 5호 어린이 공원 등도 있어 자연 친화적인 주거 여건이 형성됐다. 통진읍 행정복합청사(2022년 예정)를 비롯한 인근 상업지역도 단지 인근에 있어 생활 인프라를 누리기에도 최적의 입지를 갖췄다.

대방산업개발 관계자는 “김포마송 대방 엘리움은 김포시 일대를 비롯한 수도권 어디든 닿을 수 있는 쾌속 교통망을 확보해 미래 가치가 상당히 높다”며, “어느 하나 빠지지 않는 우수한 주거 인프라를 바탕으로 입주민 삶의 질을 높이는 아파트를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김포마송 대방 엘리움’ 견본주택은 김포시 장기동 일원에 들어설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전화 상담 및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 기사는 외부 제휴 콘텐츠로 본지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