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창업 배달전문점 ‘샤브담’ 경쟁력과 차별성 모두 갖춰
1인창업 배달전문점 ‘샤브담’ 경쟁력과 차별성 모두 갖춰
  • 노재성 기자
  • 승인 2020.10.13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노재성 기자 = 요즘처럼 일자리가 부족하고 불경기가 지속할 때는 자연히 창업을 고려하게 된다. 이에 최근 들어 소자본으로 시작할 수 있고 인건비 부담이 적거나 아예 없는 분야를 찾아 창업을 시작하는 이들이 점점 늘고 있다.

특히 배달 전문점, 1인 창업 등을 통해 인건비를 줄이고 적은 크기의 매장에서 운영할 수 있는 아이템을 찾는 예비 창업주가 많은데 그럴 때는 '샤브담'처럼 약 10평 정도 크기의 초소형 매장에서도 시작할 수 있는 브랜드를 선택하는 게 좋다.

'샤브담'은 서울 동작구 여의대방로에 있는 본점에서부터 출발해 현재 전국적으로 지점을 늘리고 있다. 다양한 샤브샤브 메뉴를 판매하고 있으며 배달을 시켜도 매장에서 직접 샤브샤브를 즐기는 것과 같게 푸짐한 구성을 제공한다.

본사에서 자체적인 물류 전문팀을 운영하여 저렴하고 신선한 식자재를 꾸준히 발굴, 관리해 각 매장에 공급하며 시장가를 초과하지 않아 원가를 낮춰 순이익을 높였다. 또한 상권을 정한 후 가능한 한 저렴하고 입지 조건이 적절한 매장 위치를 찾아주며 컷팅기계 및 각종 비품을 많이 필요로 하지 않아 창업 비용에 대한 부담이 적다.

특히 패키지화된 식재료와 컷팅된 소고기를 바로 공급받아 소비자에게 제공하면 되므로 전문 주방 인력 및 홀 인원이 필요하지 않다. 요식업종임에도 메뉴 구성, 운영 시스템이 체계화되어 있고 조리 없이 육수, 재료만 제공하면 되므로 크게 배워야 할 사항이 많지도 않아 누구든 쉽게 시작할 수 있다.

매장 수익과 배달 매출을 동시에 가져가므로 꾸준히 수입을 높일 수 있으며 고정 지출에 대한 부담도 낮출 수 있어 참신한 아이템을 찾는 예비 창업주가 꾸준히 문의하고 있다.

현재 가맹 계약 시 계약이행 보증금은 면제되며 가맹비, 교육비, 주방시설, 초도 물품 등이 모두 부담 없는 선으로 책정되어 큰 자본이 없는 경우에도 충분히 시작할 수 있고 오픈 후 전담 슈퍼바이저가 정기적인 매출 분석, 프로모션 기획, 운영 노하우 전수, 경영지도 등 여러 부분을 맡아 관리하고 있다.

관계자는 "요즘에는 많은 분이 구직난을 극복하기 위해, 은퇴 후 새로운 시작을 위해 1인창업 배달전문점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 본사에서는 초보자도 쉽게 시작할 수 있도록 많은 부분을 도와드리니 언제든 문의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샤브담' 창업 절차 확인 및 관련 문의는 대표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