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부동산신탁, 몰세권 단지 ‘수원역 가온팰리스’ 분양
KB부동산신탁, 몰세권 단지 ‘수원역 가온팰리스’ 분양
  • 신희범 기자
  • 승인 2020.10.15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가온팰리스
사진제공= 가온팰리스

[잡포스트] 신희범 기자 = 몰세권 단지의 수원역 가온팰리스가 696가구를 분양하며 대단지로써의 면모를 내세웠다. 

KB부동산신탁이 공급하고 있는 수원역가온팰리스는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에 위치해 있으며, 지하 5층~지상 8층까지, 3개동 전용면적 전용면적 23~29㎡ 소형오피스텔이 총 696세대로 대단지 규모로 조성될 계획이다. 특히 대단지로 구성되는 만큼 기존 오피스텔의 관리비 부담, 기계식주차 시스템과 같은 단점들을 보완하고,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가온 팰리스는 몰세권 단지로 관심을 끌고 있는 가운데 롯데 몰, 롯데백화점, AK백화점 등 5개 대형몰과 하루 유동인구 50만을 자랑하는 로데오 거리가 가까워 다양하고 편리한 여가·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단지는 지하철 1호선·분당선, KTX 수원역과 인접해 서울, 용인, 분당 등 타 지역으로의 접근성이 좋다. 주변에 위치한 수원역 환승 센터를 이용하면 52개 노선을 통해 수원 각지로의 이동도 용이하다.

뿐만 아니라 오는 2027년 개통예정인 GTX-C노선의 경우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해 개발이 가속화될 전망이다. GTX-C노선 완공 시 수원역에서 삼성역까지 22분이면 이동이 가능하며 이는 기존 대비 약 50분 이상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여기에 수원역과 인천 송도역을 잇는 수인선도 올해 개통될 예정으로 이후 분당선과 연결되면 수원역을 통해 수도권 어디로든 쉽게 접근이 가능할 전망으로 교통망도 주목할 만하다. 

한편, 단지 인근에는 숲세권도 위치해 있는 것은 물론 대형개발호재도 우수하다. 총 길이 11.5km에 서호천이 있고 서호공원과 서호꽃뫼공원 등 휴식공간을 갖춘 공원과도 인접해 있다. 또한 32만 160㎡에 달하는 서울대 수원수목원과도 가깝다. 서울대 수원수목원은 약 470여종의 식물을 보유한 생태공원이다. 공세권은 입주민들의 휴식처는 물론 미세먼지 저감 효과와 방음기능까지 갖추고 있어 더욱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첨단산업과 고품격 생활문화가 결합된 스마트시티 '스마트폴리스'도 눈여겨봐야 한다. 수원공군비행장 이전 부지에 총 522만㎡ 부지에 2만 5,000여 가구를 주거시설을 포함해 백화점·마트 등 상업시설과 R&D 의료·교육시설 등이 들어설 스마트폴리스는 6만 4,000여개의 취업유발효과와 약 8조 5,000억원의 생산유발효과를 만들어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더불어 단지 주변에 도이치 오토월드와 SK V1 모터스를 중심으로 대규모 중고차 유통산업 특화단지로 조성될 전망이다. 더불어 델타플렉스(舊 수원산단), 성균관대학교 인공지능 대학원과 탑동지구 R&D 단지를 연결하는 인공지능 중심의 산·학·연 클러스터도 만들어질 계획이다.

각 구역은 인공지능 바이오·로봇, 드론·로봇 등 첨단 산업 발전을 위한 공간으로 만들어지며 관련 분야 유망 연구기관의 투자 등을 통해 앞으로 더욱 많은 관련업체들이 들어설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