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내의 맛 배슬기 부부 방문해 화제 빈티지의류샵 키로픽 쿤인터내셔널 양준혁 대표 인터뷰
아내의 맛 배슬기 부부 방문해 화제 빈티지의류샵 키로픽 쿤인터내셔널 양준혁 대표 인터뷰
  • 신희범 기자
  • 승인 2020.10.15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내의 맛 배슬기 부부가 방문해 화제가 되고 있는 빈티지의류샵키로픽에서 매장 운영을 총괄하고 있는 주식회사 쿤인터내셔널 양준혁 대표를 만났다.

Q 키로픽은 어떤 곳인지

키로픽은 미국, 유럽, 일본 등 전 세계 빈티지편집샵에서 전문 바잉 MD들이 직접 셀렉한5000여벌의 다양한 옷들을 무게단위로 판매하는 여성 빈티지웨어샵입니다.

Q 다른 빈티지샵들과 차이점이 있다면

전 제품 스팀살균으로 빈티지 특유의 냄새를 제거하고 매주 새로운 옷들로 교체하여 세컨핸드 제품을 보다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또한 쇼핑뿐만 아니라 야외 루프탑 공간에서 음료, 디저트를 같이 즐길 수 있는 확장된 공간으로 쾌적한 쇼핑환경을 제공해드리고 있으며 옷의 무게를 재서 가격을 책정하는 판매방식이 가장 큰 차이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Q 무게로 판매하게 된 계기는?

영국 유학시절, 환경문제에 관심이 많던 시기에 대량의 구제 옷을 무게로 판매하는 바자회 형태의 의류매장을 찾아간 적이 있습니다. 단순히 저렴하게 구매한다는 생각을 넘어 하나밖에 없는 유니크한 아이템을 찾는 재미와 합리적인 소비 만족감을 주는 구매방식에 큰 매력을 느껴 그때부터 국내도입을 기획하기 시작했고, 많은 분들의 도움과 오랜 기간 준비 끝에쿤인터내셔널을 설립하여 서울 연희동에 키로픽 본점을 오픈하게 됐습니다.

Q 키로픽 쇼핑 팁이 있다면?

저희 키로픽은기본적으로 스팀살균, 수선을 끝낸 제품들로만 진열되기 때문에 사이즈 확인과 취향에 맞는 옷을 찾기만 하면 됩니다. 한번도 착용하지 않은 새 옷들도 섞여있어요. 3층 매장에서는 손님용 저울로 무게를 재서 대략적인 쇼핑 금액을 확인해볼 수도 있습니다.

Q 아내의맛방송 이후 관심이 뜨겁다. 향후 계획은?

우선 매주 키로픽 공식 인스타 계정을 통해 전문 MD들이 제안하는 트렌디한키로룩 패션으로 활발하게 소통하고, 단순 의류매장이 아니라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무게소비문화를 경험하고 나아가 환경이슈까지 생각할 수 있는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또한 다른 지역에 거주하는 소비자들의 문의가 많아짐에 따라 직영 및 가맹사업과 소비자가 함께할 수 있는 이벤트 형태의 온라인 기획전을 고려 중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