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역세권 상가 ‘메트로시티’, 검단신도시 1단계 구역 중심 상권을 선점하다
초역세권 상가 ‘메트로시티’, 검단신도시 1단계 구역 중심 상권을 선점하다
  • 노재성 기자
  • 승인 2020.10.18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단 메트로시티 참고이미지

[잡포스트] 노재성 기자 = 택지지구 개발 및 주택 공급 확대를 기반으로 인구 및 세대 수가 지속적인 증가세를 보이고 있는 인천광역시 서구의 검단신도시 C12-2-2BL에 ‘검단 메트로시티’ 상업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검단신도시 내 최초로 개발되는 1단계 구역 내 특화 3구역 넥스트 콤플렉스를 마주보는 검단 메트로시티는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역 101신설역(가칭, 2024년 개통 예정) 입구 2개소에 인접한 초역세권 상가로 중심상업지역 사거리 코너에 위치한 중심상가라 할 수 있다. 

특히 부동산시장에서 역세권 상가가 배후수요와 유동인구를 기반으로 높은 선호도를 이끌어내고 있어 검단 메트로시티 역시 분양을 앞두고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신도시에 신규 공급되는 역세권 상가는 공급이 한정적이며 쇼핑, 문화, 편의시설 등 생활 인프라 확충이 빠르게 진행되므로 상권의 발전 양상도 뚜렷하게 이뤄지는 경향이 짙다. 

이로 인해 우수한 집객력과 낮은 공실률이 안정적인 임대 사업의 근간으로 작용하는 경우가 많다. 실제 역세권 상가들이 전국 분양시장에서 선전을 거듭하고 있다.

사업지인 검단 신도시의 인구는 꾸준히 늘어나고 있어 향후 미래가치도 돋보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행정자치부 주민등록 인구 통계에 따르면 인천광역시 거주 인구 18.4%(1위), 세대 17.6%(2위)로 인천광역시 관내 서구 거주 비율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청라국제도시 등에 대규모 주택 공급이 지속되며 인구 및 세대 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검단신도시를 위시해 루원시티, 가정지구 등에 공급이 이어지며 이 같은 인구 증가 기조가 유지될 전망이다. 따라서 검단 메트로시티를 비롯한 검단신도시 내 신규 공급 상가들에 향하는 시선이 크게 늘어나고 있다. 

검단신도시 1단계 메인도로 교차로 코너상권으로 검단신도시 7만5천, 원당지구 1만8천, 풍무지구 2만2천 총 12만 세대의 거대한 배후수요를 보유하고 있는 검단 메트로시티는 검단신도시 1단계 구역 중심 위치로 풍부한 고정수요를 확보했다.

뿐만 아니라 서울에서 검단신도시 진입 시 처음 마주하게 되는 검단신도시 관문 입지로서 원당대로를 통해 인접 원당지구 및 김포 풍무 5지구와 접근성이 우수하며 해당 지역 수요 유입이 원활한 입지 여건을 갖춰 분양 전부터 관련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는 게 홍보관 관계자들의 전언이다. 

특히 하반기에 검단 메트로시티 주변에서 공동주택 및 주상복합 5개 단지가 분양될 예정인데다 대형 행정기관 유치가 확정된 만큼 상가 운영 개시와 함께 빠른 활성화가 전망되며 지역 내 랜드마크 상업시설로 부상하고 있다.

검단 메트로시티 상가는 역세권의 프리미엄을 앞세워 집객력을 높일 수 있는 MD구성을 계획했다. 소득이 높고 유동인구 비율이 높은 30~50대를 메인 타깃으로 중심상권 앵커테넌트 MD구성을 선보이는 검단 메트로시티에는 의료시설과 학원시설, 운동시설 등의 입점도 예상된다.

검단신도시에서 진행 중이거나 추진 중인 다양한 교통 호재도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 원당-태리간 광역도로 신설(2023년 개통 계획, 올림픽대로 직결)과 검단-경명로간 도로 신설(2023년 개통 계획, 공항고속도로 연결) 외에도 인천 2호선 검단 연장, 서울 5호선 연장선(강서-검단-김포한강신도시) 예타조사와 9호선 직결운행 등 다양한 철도망도 검토 중이어서 사통팔달의 교통환경이 완비될 것으로 예상돼 향후 접근성이 획기적으로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분양 카운트다운에 돌입한 검단 메트로시티 상가의 홍보관은 인천광역시 서구 당하동 프런치타워 1층에서 운영 중이며 대표 전화번호를 통해 관련 정보 확인 및 문의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