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아트 프린터기 '마켓브릿지(이병주 대표)' 2020 카페&베이커리페어 참가 소식 전해
푸드아트 프린터기 '마켓브릿지(이병주 대표)' 2020 카페&베이커리페어 참가 소식 전해
  • 신희범 기자
  • 승인 2020.10.19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 마켓브릿지 제공

[잡포스트] 신희범 기자 = 해외/국내에 얼리어답터 물품을 판매하는 마켓브릿지㈜에서 신개념 3D 프린터 제조업체인 ‘이브봇(EVEBOT)’과 국내 총판계약을 맺어 유통판매를 시작한다. 공식수입원이자 자회사인 EVEBOT KOREA가 2020 카페&베이커리페어 참가를 기념해 행사기간 동안 부스에 방문해 주시는 고객에게 즐거움을 드리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브봇(EVEBOT)’은 중국 내 떠오르는 스타트업 기업으로 3D프린터 분야에 있어 세계적인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 기업이다.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Fantasia’ 와 ‘PrinterPen”이 있다.

푸드아트 프린터기인 'Fantasia‘는 음료나 디저트를 즐길 때 컵(잔) 상단에 자신이 원하는 사진이나 문구들을 표현해 주어 즐거운 이벤트를 제공하는 신개념의 푸드 아트 머신이다.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사진이나 문구 등을 바로바로 출력할 수 있기 때문에 전시회, 행사장, 결혼식장, 소규모의 이벤트 장소에서도 다양한 소재의 제품에 활용성이 높다. 일반 커피숍이나 디저트가게에서 활용도가 높으며 다양한 행사나 기업에도 활용도가 큰 제품이다. 예를들면 어느 기업의 행사에서 방문해 주신 고객(사)에게 답례로 다과를 준비할 때 음료, 커피, 마카롱등 기업로고가 찍혀 드린다면 즐거운 기억으로 남아 그 기업의 이미지가 오래 남을 것이다. 현재 버드와이저 와 VOLVO등 글로벌 기업과 제휴하여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제품이기도 하다.

사용법도 단순, 간단하며 15초안의 짧은 시간에 세상에서 하나뿐인 나만의 작품을 만날 수 있는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다. 사용되는 잉크 역시 식용 잉크 카트리지로 미국 FDA에 승인 받은 인체에 무해한 원료를 사용한다.

극소량의 잉크를 사용하여 맛에 거의 영향을 주지 않고 잉크가 가벼워 커피라떼, 우유거품이나 맥주거품에 프린팅이 되는 것이다.

주요고객으로는 국내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및 개인 커피숍, 편의점, 기업사내 복지용 등 사용처가 다양하여 시장에서의 활용가치와 평가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국내 크라우드펀딩에서 현재 인기리에 펀딩을 진행중이다.

또한 마켓브릿지는 전세계적으로 관심을 받고 있는 휴대용 프린터기 “PrintPen”을 국내에 처음 런칭하였고 이 제품은 애플의 EMS(전자제품 제조 서비스) 기업인 폭스콘(Foxconn)에서 제조되며 애플의 아이폰과 같은 합금을 사용하는 기기로 전세계적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제품이다. 실제로 미국 크라우드펀딩 기업인 KICKSTARTER에서도 큰 사랑을 받은 제품이며 국내 크라우드펀딩 기업인 와디즈에서도 약 4억원의 펀딩으로 큰 사랑을 받았다.

기존 출시된 저급한 플라스틱 제품이 아닌 안전도와 여러 인증이 완료된 프리미엄 휴대용 3D 프린터로 다양한 곳에 표현이 가능한 제품이다.

마켓브릿지㈜ 이병주대표는 앞으로 크라우딩펀딩 및 오픈마켓을 통해 다양한 제품을 런칭을 할 예정이며 해외제품뿐만 아니라 국내제품의 해외펀딩도 지속적으로 늘려가며 국내 최초로 무역전자상거래 플랫폼을 소비자에게 제공하여 다양한 제품의 해외진출 및 국내 런칭에 이바지 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히며 앞으로 마켓브릿지㈜의 다양한 행보를 기대 해 달라고 전했다.

마켓브릿지㈜의 제품을 만나 볼 수 있는 2020 카페&베이커리페어는 11월 19일부터 22일까지 일산 KINTEX에서 2020호텔쇼와 동시에 개최 된다.

창업예정자 및 카페, 베이커리 운영자를 위한 꿀팁세미나, 여러종류의 디저트류를 볼 수 있는 디저트 특별관 등 다양한 볼거리를 준비한 2020 카페&베이커리페어는 10월 31일까지 홈페이지에 사전등록을 할 경우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