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e러닝전문기관인증 최고등급 획득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e러닝전문기관인증 최고등급 획득
  • 김지아 기자
  • 승인 2020.10.20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 e러닝전문기관인증서, 나도 온라인 명강사 공모전, 사이버교육 개발 서포터즈 안내 포스터

[잡포스트] 김지아 기자 =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허선, 이하 인력개발원)은 지난19일 한국U러닝연합회의 e러닝전문기관인증 최고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e러닝전문기관인증은 교육기관의 콘텐츠 개발 및 운영 실적과 이러닝 전문 인력 등에 대한 종합 심사를 거쳐 양질의 이러닝 서비스 제공기관으로 인증하는 제도이다.

인력개발원은 2005년부터 보건복지 종사자의 직무역량 향상을 위하여 이러닝 과정을 개발하고 운영해 왔다. 현재는 보건복지분야 전문교육뿐만 아니라 국민의 보건복지 인식 제고를 위한 콘텐츠까지 500여개의 이러닝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2020년 12월까지 170만명의 교육생을 배출할 예정이다.

허선 원장은 “e러닝전문기관인증을 통해 우리 원이 공식적으로 높은 수준의 이러닝 서비스 제공 기관으로 인정받았다. 이를 계기로 고품질 콘텐츠 개발과 학습자가 편안한 교육 환경을 제공하는 일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현재 인력개발원은 코로나19로 인해 급증하고 있는 보건복지 분야 비대면 교육 수요 대응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보건복지전문교육뿐만 아니라 국민 안전을 위한 코로나19 대응 심리 방역-감염병 대응 등의 인식 제고 교육도 지속 추진하고 있다.

인력개발원은 코로나19로 인한 교육 패러다임 전환에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하여 청년·보건복지종사자 등 일반 국민이 콘텐츠를 개발하고 확산하는 국민 참여형 이러닝 콘텐츠 제작 방식도 적극적으로 적용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