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 데이터전문 속기사 100명 대규모 채용, 연수교육 시작
직업 데이터전문 속기사 100명 대규모 채용, 연수교육 시작
  • 노재성 기자
  • 승인 2020.10.20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한국AI속기사협회

[잡포스트] 노재성 기자 = 지난 달 '한국AI속기사협회'에서 데이터 전문 속기사 100명을 공개 채용한 가운데 10월 15일, 16일 이틀에 거쳐 데이터전문속기사 사전 교육이 진행 되었다.

이번 데이터전문속기사로 선발된 속기사들은 오프라인 교육에 참여해 전사 작업에 대한 기본적인 설명과 작업 방식, 프로그램 사용법 등을 교육 받고 실무경험이 부족한 속기사들에게 1대1 맞춤 교육이 진행 되었다. 교육 과정을 이수한 속기사들은 이후 전문 속기사로 바로 업무에 투입될 예정이다.

데이터전문속기사는 AI 관련한 학습 데이터를 제공하는 업무를 담당하는데 인공지능 학습에 필요한 텍스트 데이터 수집 및 검수, 분류, 가공 등의 폭넓은 일을 수행하게 되고 특히 고난도 음성 데이터를 텍스트로 구축하는 전사 작업을 맡게 된다.

이번 채용에서는 정규직을 비롯하여 재택근무 및 프리랜서로도 가능하며 현재는 수백여 명이 넘는 데이터 전문 속기사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인력이 항시 부족하여 한글속기 자격증 취득 전인 예비 속기사들도 수시 채용 중에 있다.

이처럼 AI 기술 확보가 국가 및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좌우하는 만큼 직업 데이터전문속기사의 역할이 갈수록 중요하게 부각 되고 있으며 데이터 시장의 폭발적인 수요와 더불어 속기사의 유망직업으로 꼽히는 분야 중 하나이다.

데이터전문속기사를 희망하는 분이라면 (사)한국AI속기사협회의 전국 지부 서울, 대전, 광주, 부산, 대구 지부를 통해 무료상담과 취업 정보를 정확히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