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청년단체 '임팩트투자' 희망 청년사업자 모집
서울시, 청년단체 '임팩트투자' 희망 청년사업자 모집
  • 김홍일 기자
  • 승인 2019.02.28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청년프로젝트 투자사업 ‘청년, 사회를 혁신하다’ 참여자 모집

[잡포스트] 김홍일 기자 = 서울시가 사회 문제를 해결할 청년 단체의 혁신적인 프로젝트에 ‘임팩트투자’를 희망하는 참가자를 모집한다.

서울시는 28일부터 2019년 청년프로젝트 투자사업(Youth Project Impact Investment) ‘청년, 사회를 혁신하다’의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프로젝트 투자사업은 청년들이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고, 청년들의 좋은 일자리 창출에 일조하기 위해 마련한 사업이다.

임팩트투자란 수익을 창출하면서, 동시에 사회적·환경적 성과도 달성하는 착한 투자 방식이다.

대표자 연령대가 만 19~39세이고, 1년 이상 서울시에서 사업을 운영해온 법인, 단체, 기업(영리·비영리 무관)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청년프로젝트 투자사업 최종 선정자에게는 2년간 최대 10억원 이내의 지원금을 차등 지원하게 된다. 더불어, 전문 컨설팅, 사회적 자원 연계, 온·오프라인 홍보 및 공동 마케팅 지원을 통한 판로 개척, 민간투자유치 등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2019년 청년프로젝트 투자사업(Youth Project Impact Investment) ‘청년, 사회를 혁신하다’는 28일부터 3월 18일 오전 9시~오후 6시까지 진행하며, 우리은행 보조금관리시스템에서 신청가능하다.

아울러, 오는 3월 8일 오전 10시 서울시청 서소문청사 후생동 강당에서 2019년 청년프로젝트 투자사업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홈페이지 공고문에서 확인 가능하다.

서울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청년 프로젝트의 성장과 성공에 투자해, 청년 스스로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미래대응력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