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D15, 미국검정고시 GED 활용해 송도글로벌캠퍼스 입학 방법 소개
GED15, 미국검정고시 GED 활용해 송도글로벌캠퍼스 입학 방법 소개
  • 신희범 기자
  • 승인 2020.10.22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_GED15

[잡포스트] 신희범 기자 = 최근 코로나19 로 등교와 휴교가 반복되면서 학생과 학부모의 혼란이 이어지고 있다. GED학원 GED15는 치열한 인문계에서 성적 내기가 어려워 걱정이 많은 학생과 학부모를 위해 한국에서도 미국 대학 졸업장을 취득하는 방법을 소개했다.

GED15의 관계자는 “미국이 코로나 상황이 심각하기 때문에 미국 대학 진학계획을 수정하거나 Gap year를 고려하는 학생들도 많아지고 있다”면서 “부담스러운 미국 학비를 내고 가정에서 온라인 수업을 들어야 한다는 불편을 겪을 수도 있다. 우리나라는 마스크 쓰기와 청결에 대한 올바른 인식이 보편화 되어있지만 해외는 그렇지 못한 경우가 많아 선뜻 자녀를 외국으로 보내는 게 망설여지는 학부모도 다수 있다”고 전했다.

이에 GED15는 한국에서 학교를 다니면서 미국 대학 졸업장을 취득할 수 있는 송도 글로벌 캠퍼스를 소개했다. 

송도에는 Stony Brook University(SUNY), FIT(Fashion Institute of Technology), George Mason University Korea, University of Utah, Ghent university (벨기에 명문 공립대학교) 등 총 5개의 대학교의 캠퍼스가 위치하고 있다.

SUNY부터 University of Utah 총 4개의 대학은 공통점이 있다. 

먼저 GED 성적으로 입학할 수 있다는 점이다. GED는 미국 고등학교 졸업장과 동일한 자격이며 내신성적이 없는 학생이 미국 대학 진학을 위해 취득하는 미국판 검정고시라고 보면 된다. 또한 미국과 동일한 입학 프로세스를 가지고 있어 일 년에 두 번 입학지원이 가능하기 때문에 수능이 끝난 뒤에도 지원이 가능하다. 

이와 더불어 미국 본교와 동일한 커리큘럼이 제공되며 미국 본교와 동일한 졸업장을 취득할 수 있으며, 학부 과정 중 최소 1년은 미국 본교에 재학할 수 있다. 향후 코로나가 진정된다면 미국 캠퍼스 생활도 해볼 수 있는 좋은 경험이다. 무엇보다 미국 고등학교를 거치지 않고도 미국 대학에 입학할 수 있으니 시간과 비용면에서 상당한 절약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인천 송도 글로벌 캠퍼스에 입학하기 위한 프로세스는 다음과 같다. 먼저 GED(미국 고등학교 졸업장과 같은 자격)를 취득해야한다. SAT 또는 ACT는 필수가 아니지만 공인 영어성적인 TOEFL 또는 IELTS를 취득하고, ESSAY, 추천서 등 서류 구비한 뒤 Application 제출, 이후 입학할 수 있다.

대학 입학 프로세스는 크게 5가지며 GED15는 성적취득부터 Application 제출까지 학생 개개인에게 맞는 학습플랜과 미국대학입시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단, 겐트 대학교(Ghent university)는 다른 4개의 학교와 달리 고유의 온라인 입학시험을 치뤄야 입학이 가능하다. 강남에 위치한 GED전문학원 GED15에서는 겐트 대학교 입학시험 및 미국검정고시 GED, 미국 교과과정으로 진행되는 홈스쿨링 수업도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GED15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