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까스창업도 ‘검증’이 대세! 금화왕돈까스 간편 조리법&단일화된 메뉴 시스템
돈까스창업도 ‘검증’이 대세! 금화왕돈까스 간편 조리법&단일화된 메뉴 시스템
  • 신희범 기자
  • 승인 2020.10.22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돈까스전문점 ‘금화왕돈까스’ 쉽고 간편한 조리와 단일화에서 찾은 매출 상승 비법
사진제공_금화왕돈까스
사진제공_금화왕돈까스

[잡포스트] 신희범 기자 = 요즘은 무분별한 정보의 홍수로 인해 ‘검증’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어떤 분야를 막론하고 제대로 검증된 아이템만이 살아남는 구조로 바뀌는 것이다. 외식 창업 시장 역시 바이러스 여파와 장기 불황 속 ‘검증’ 아이템에 대한 선호도가 높다.

대표적으로 ‘금화왕돈까스’의 사례가 존재한다. 해당 브랜드는 경쟁이 치열하기로 소문난 인천의 ‘D급 상권’에서 별다른 홍보나 마케팅 없이, 오직 입소문으로 20개 테이블 기준 1억 3천 만 원 대의 매출 실적을 기록했다.

시대적인 상황이나 소비 위축 등 여러 가지 측면을 고려했을 때, 아무리 아이템의 가치가 높다고 해도 이미 매출 실적을 통한 검증을 끝낸 것이다.

이들이 이처럼 시기적 영향을 받지 않는 매출 실적으로 확실하게 검증 받은 부분은, 간편한 조리 시스템과 단일화된 메뉴의 강점이 자리한다. 보통 음식점에 처음 도전하는 초보 창업자나 전혀 다른 분야에서 새롭게 시작하는 기존 자영업자들에게 조리는 운영 상 큰 어려움으로 다가온다.

‘금화왕돈까스’의 경우 맛과 퀄리티를 제대로 구현해낼 수 있는 레시피 조리 과정을 간편하게 구성했다. 누구나 쉽고 간단하게 조리할 수 있고 똑 같은 맛과 퀄리티를 낼 수 있어, 어렵지 않게 매장을 운영해 나갈 수 있다.

가장 큰 난관인 조리 과정의 간소화가 이뤄지고, 최고의 레시피가 빠르게 제공되면서 테이블 회전율도 높아진다. 자연스럽게 매출과 수익 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는 포인트다. 여기에 전문 조리 인력과 빠른 테이블 회전만큼 홀 인력을 필요로 하지 않아 인건비 절감 효과까지 나타난다.

또 여러 가지 잡다한 메뉴 구성으로 고객 혼란을 가중시키면서, 시그니처 메뉴의 존재감을 희석시키기지 않는다. 단일화된 메뉴 구성을 통해 주문과 매출 비율은 더욱 높아진다.

이를 통해 상권이나 사회적 영향을 받지 않고 오랜 기가 꾸준히 안정된 운영이 가능해지면서, ‘금화왕돈까스’는 업계의 검증된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게 됐다.

‘금화왕돈까스’ 관계자는 “돈까스의 맛이나 퀄리티는 두말 할 것 없고, 요즘 같은 시대 ‘금화왕돈까스’ 브랜드가 검증 받은 돈가스전문점으로 통하는 이유는, 운영 방식과 메뉴 구성의 차이에서 비롯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간편한 조리 시스템과 단일화된 메뉴 구성은 테이블 회전율을 높여주고 더 많은 고객층을 확보해 나갈 수 있어, 매출 상승의 일등공신이 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