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교육”한교검, 전국 여성인력개발 취업 관심자 돕는 심리상담사 자격과정 지원
“무료교육”한교검, 전국 여성인력개발 취업 관심자 돕는 심리상담사 자격과정 지원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0.10.2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출처=클립아트코리아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한국교육검정원(한교검)은 여성에게 취업 교육을 실시하고 직장을 알선해 주는 여성인력개발센터 관심자들을 위해 심리상담사(등록번호2017-005487) 자격증을 온라인 동영상 강의를 통해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비대면 한교검 자격증은 100% 온라인 강의로 진행되며, 스마트 폰 또는 노트북으로도 수강 가능하다. 신청 하는 방법은 공식 홈페이지 접속 후 회원가입 시 ‘무료수강’만 작성하면 된다. 신청 시 별도의 실직자 및 청년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아이행복카드 등 국비지원 조건 없이 신청 가능하다. 이는 취업 준비를 앞두고 경제적 부담을 받고 있을 모든 여성과 남성들에게 배움의 기회를 주기 위해 시작하게 되었다고 취지를 남겼다.

심리상담사 자격증은 보건복지부 주무부처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었으며, 교육원의 자격관리 및 발급이 이루어지고 있어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 시 기재 가능하다. 스펙업 및 취업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심리상담사 자격증은 약 5주간 온라인을 통해 전문 석사, 학사 이론 중심 사례로 진행되며 출석률 60%이상, 시험성적 60점 이상 합격기준을 두고 있다. 온라인 강의를 비롯해 자격증 발급신청 또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이후 자격증은 택배로 발급 받을 수 있어 편리하다.

여성인력개발센터는 여성취업교육훈련으로 지자체 등 지원을 받아 운영되는 곳으로 주로 경력단절여성, 주부, 취업준비생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다. 이에 맞춰 한교검에서는 여성 유망자격증 중 하나로 심리상담사, 아동 심리상담사, 아동 폭력 예방 상담사, 방과후지도사, 아동 요리지도사 자격증 외 50여종의 등을 제공하고 있다.

주로 사회복지학 및 아동학 관련학과 전공자, 학생, 학부모, 보육교사, 요양보호사 등 심리상담 이론에 관심 있는 모든 일반인이 도전하고 있으며 취득 후에는 상담센터는 물론 사회복지사, 간호사, 자원봉사자, 교육 관련 시설 강사, 구민회관 등 다양한 곳에서 활동 가능하다.

이 밖에 무료 지원하고 있는 자격증으로 빅데이터전문가(등록번호2018-005550), 학교안전지도사(등록번호2017-001747), 캘리그라피(등록번호2018-002589), 사물인터넷지도사(등록번호2019-002932), 바리스타(등록번호2017-002139)등이 있다.

취업 관련 자격증과는 별도로 한교검에서는 5인 이상 상시 근로자가 있는 기업이라면 반드시 들어야 할 법정의무교육 또한 온라인을 통해 제공하고 있다.

한편 한국교육검정원은 민간자격증 표시의무사항에 대해 공지하고 있다. 민간자격증 표시의무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