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치동 방배동 2021년도 4월 고졸 및 중졸 등 검정고시 학원 12월 개강
대치동 방배동 2021년도 4월 고졸 및 중졸 등 검정고시 학원 12월 개강
  • 김강현 기자
  • 승인 2020.10.22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김강현 기자 = 2020년도 고졸 검정고시 지원 경향에서 나타난 두드러진 현상은 2021학년도부터의 대입 전형에서 정시 선발 비중이 늘어나면서 내신 성적이 불리하다고 판단한 대입 수험생들이 자퇴 등의 상황에서 검정고시를 준비하는 경향이 증가했고 국제학교 및 재외국민 거주 자녀 등 해외 학교 이수자들이 귀국을 해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국내 대학 수시 전형에 지원하려는 추세가 증가하면서 검정고시 지원자가 늘어난 점이다. 그리고 중졸 검정고시 지원자의 경우도 예고 예술고 및 자사고 외국어고 국제고 등 특목고에서도 검정고시 출신들도 검정고시 성적을 학교 내신으로 환산해 선발하면서 거의 만점에 가까운 성적의 중졸 검정고시를 통해 상급학교에 진학하려는 수험생이 증가했다.     

서울 강남구 대치동 및 서초구 방배동 직영 캠퍼스 및 반포 용산 여의도 동작구 관악구 목동 마포 중계동 등 지역 고졸 및 중졸 등 검정고시 전문 학원 ‘스카이입시교육’은 ‘샘터교육’ 시스템으로 2021년 4월 시행 예정인 1차 고졸검정고시 중졸검정고시 시험 만점 목표 대비 학습 학원 과정을 2020년 12월 1일 개강으로 2021년 1월/2월/3월 과정으로 진행한다. 본 검정고시 만점 대비 학습은 ‘대치동본원’과 직영 학원인 ‘서초방배본원’ 학원에서 시험일 직전까지 반 정원 3명~5명의 ‘개인별 만점 목표-맞춤형’ 완성 과정으로 진행되는데 학습 관련 내용은 ‘샘터교육’이나 ‘스카이입시교육’의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스카이입시교육 검정고시 총괄 채관석 교육단장(서울대 교육학박사)은 “본 학원이 개설하는 검정고시 대비 전문 과정은 이전까지의 틀에 박힌 시험 대비가 아닌 단기간에 만점에 가까운 고득점을 받도록 하는 ‘샘터교육’ 프로그램으로 학습이 이루어지는 획기적인 시스템이다. 검정고시 대비도 이제는 교육 명문 학군인 대치동과 서초동에서 최고 실력과 오랜 학습 지도 경험으로 95% 내외의 적중률을 보여 온 대치동 최고 강사진들에 의해 수험생들이 제대로 검정고시 대비를 할 수 있다는 점에서 고득점의 가능성이 높다”고 했다.

본 학원의 검정고시 시험 대비 과정은 검정고시 필수 과목과 선택 과목인 국어 영어 수학 사회 국사 과학 도덕 과목을 연합한 과정이다. 연합반 과정에서는 과목별 개념 학습을 완벽하게 진행하면서 매주 최근 10년 동안의 기출 문제를 기반으로 하는 적중모의고사 문제뱅크를 통해 검정고시 만점 가능성을 높이도록 강좌가 운영된다. 특목고 및 일반고 자퇴생들을 중심으로 하는 과정과 국제학교 외국인학교 대안학교 출신 졸업생 과정을 별도로 운영하고 외국 유학 귀국생과 해외거주자 자녀 특례생들의 검정고시 과정도 별도로 운영되는데 해외 유학을 준비하는 수험생을 위한 특별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서울예고 덕원예고 선화예고 등 예고 예술고 및 자사고 국제고 외국어고를 지원하는 중졸 만점 대비 검정고시 학습 학원 현장 강의도 개인별 맞춤학습으로 완벽하게 학습을 진행한다. 한편 의과대학 치과대학 한의대 수의대 수의학과 지원 수험생 및 예체능계 수험생들을 위한 1:1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특히 대치동 최고의 전문가들이 서울 판교 분당 인천 송도 청라 제주도 등의 국제학교생 외국인학교생 대비 고졸 검정고시 만점 학원 학습 대비와 연세대 언더우드 전형 등 서울대 고려대 연세대  등 주요 명문대 수시 대비 비교과 활동 연계 자기소개서 작성과 면접 대비 과정을 대치동 학원에서 진행하고 있다. 

본 검정고시 대비 학습은 전국의 검정고시 준비생을 대상으로 하는 고졸 중졸 검정고시반이 ‘주중오후반(월~>금: 오후 2시~5시)’ ‘주중오전반(월~>금: 오전 10시~오후 1시)’ 과정으로 진행되는데 반별 정원은 3명~5명이고 수험생 개인별로 시간대를 선택해 수강하면 된다. 그리고 ‘주중저녁반(월~금: 오후 6시~10시)’ 과정도 별도로 진행되는데 고졸 수험생의 수능 대비 및 중졸 수험생의 고1 교과목별 학습이 진행된다. 검정고시 및 수능기초반 학과 지도 학습은 서울대 국어교육과 출신이고 스카이입시교육 원장인 국어의 노환기 선생 및 김 덕 장재승 수학의 배수나 송동욱 윤인희  권영배 영어의 선지니 조현보 국사의 조성학 이영진 사회 윤리의 채관석 김윤하 과학의 유홍선 김진영 과목별 대표 강사 등 오랜 검정고시와 수능 시험 학습 지도 경험이 있는 국내 최고의 전문 강사진들이 지도한다.
 
스카이입시교육의 닥터노 평가센터장은 “검정고시 수험생들은 여러 가지 개인적 사유로 시험을 치르는 상황에서 수험생 스스로가 시험 대비 전략을 수립하고 상급 학교 진학 계획을 구상하는 입장인 만큼 자칫 자신감이 결여될 수 있기 때문에 주기적인 개인별 컨설팅을 통해 체계적으로 생활하고 학습에 임하면서 검정고시와 상급 학교 진학을 준비하도록 하는 지도가 중요하다. 이런 점을 고려해 스카이입시교육은 개인별 담임제를 통해 개인들의 교과와 비교과 영역을 두루 아우르는 멘토링을 실시하고 성공적인 상급 학교 진학을 보장하는 방향으로 교욱이 이루어진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