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스타트업플랫폼' 우수 기업에 투자유치 지원
경기도, '스타트업플랫폼' 우수 기업에 투자유치 지원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0.10.22 1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하반기 투자 컨퍼런스 10월 29일 경기스타트업캠퍼스서 진행
경기도청 전경 (사진제공/경기도)
경기도청 전경 (사진제공/경기도)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경기도가 경기스타트업플랫폼의 우수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투자유치를 지원하는 '2020 하반기 투자 컨퍼런스'를 오는 29일 오후 1시 30분부터 경기스타트업캠퍼스에서 진행한다.

이번 투자 컨퍼런스는 '경기스타트업플랫폼 투자연계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실시되며, 스타트업의 투자유치 역량강화 및 전문적인 투자상담으로 실제 투자를 성사시키는데 목적을 뒀다.

컨퍼런스에서는 지난 5월부터 9월까지 4차례 진행된 '투자 IR(아이알) 데이'에서 우수기업으로 뽑힌 4개사 등이 참여해 투자유치 설명 기회를 갖는다.

또한, 액셀러레이터(AC), 벤처 캐피탈(VC), 전략적투자자(SI), KDB산업은행, 신용보증기금 등 15명 내외의 투자 전문가가 함께 참여한다. 전문가들은 선정 기업을 대상으로 실질적인 투자유치를 위한 1:1 투자상담회 등의 교류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투자유치 설명회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2개 기업에는 총 2000만 원 상당의 사업화자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참가기업 A사는 이미 10억 투자유치를 확정했으며, B사는 투자유치는 물론 매칭펀드 연계까지 지원받게 되는 등 투자 컨퍼런스에 대한 기대가 오르고 있는 상황이다.

투자 상담회 참여 등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경기도 관계자는 "스타트업은 기술기반 창업생태계 조성의 근간"이라며 "우수 스타트업을 발굴해 성공적인 창업은 물론, 투자 유치까지 이뤄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는 온라인을 통한 스타트업 정보교류와 창업활동 지원을 위해 지난해 11월부터 '경기스타트업플랫폼'을 운영 중이다.

플랫폼에서는 투자IR 역량강화 교육, IR데이, IR 코칭 프로그램, 투자컨퍼런스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진행 중이다. 이를 통해 벤처캐피탈에 대한 이해도 및 투자유치 역량을 높이고, 전문투자자와 네트워킹 등 투자유치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한국소재부품장비투자기관협의회의 투자IR 지원사업,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의 글로벌 해외진출 지원사업, 한국거래소 상장기업과의 투자 및 M&A 매칭 등과 연계해 후속지원도 추진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