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핀텍, ‘포트폴리오 비중조정 기반의 펀드투자관리 시스템’ 특허 출원
스마트핀텍, ‘포트폴리오 비중조정 기반의 펀드투자관리 시스템’ 특허 출원
  • 신희범 기자
  • 승인 2020.10.26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 스마트핀텍 제공

[잡포스트] 신희범 기자 = Global Financial ICT 전문 회사 스마트핀텍이 지난 9월 펀드수익률 관리 알고리즘 ‘포트폴리오 내 자산 비중 재조정 기반의 펀드 투자 관리 시스템, 서버 및 방법’의 특허 출원을 완료하였다고 알렸다.

스마트핀텍이 선보인 ‘포트폴리오 내 자산 비중 재조정 기반의 펀드 투자 관리 시스템, 서버 및 방법’의 특허는 스마트핀텍의 김소정 대표이사의 아이디어를 토대로 만들어졌으며, 스마트핀텍이 상용중인 ‘펀드 Robo, 개인연금 Robo, 퇴직연금 Robo’에서 사용되고 있는 알고리즘을 특허출원을 하였다.

본 특허는 펀드를 가입하고 관리함에 있어 소비자 개개인의 투자성향을 기반으로, 소비자 투자성향에 맞춘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제공된 포트폴리오는 안정형, 위험형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이를 지수화 하여 Band를 생성하고, Band를 기준으로 리벨런싱과 업그레이딩의 신호를 제공한다. 소비자는 이 신호를 바탕으로 포트폴리오 종목의 각각 비중을 스스로 조절할 수 있다.

‘‘포트폴리오 내 자산 비중 재조정 기반의 펀드 투자 관리 시스템, 서버 및 방법’’은 스마트핀텍이 출시예정인 자산관리통합플랫폼APP의 맞춤형 투자상품 추천의 일부로써, 사용자의 안정적인 투자를 위해 개발된 알고리즘 특허라 알렸다.  

스마트핀텍 관계자는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인공지능을 통하여 자산배분 솔루션을 제공하며, 인간 감정선의 한계를 뛰어넘어 퀸트전략에 입각하여 경기를 예측하고, 펀드의 유형분석모형을 통하여 주어진 조건 하에 최적의 포트폴리오를 설계한다.”고 전했다.

 특허가 적용된 프로그램들의 대한 자세한 정보는 스마트핀텍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