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피에이 정상연 학생(한국외식과학고) 대한민국제과명장배 아카데코ACADECO 금상 수상
아이피에이 정상연 학생(한국외식과학고) 대한민국제과명장배 아카데코ACADECO 금상 수상
  • 신희범 기자
  • 승인 2020.10.26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카데코
▲아카데코

[잡포스트] 신희범 기자 = "기초부터 꾸준히 다져온 결과물" 아이피에이(대표 유건희셰프)는 대회반 정상연학생(한국외식과학고)이 지난 10월 17일 대한민국제과명장배 전국 학생 빵과자 경연대회 (아카데코 ACADECO) 케이크부문 고등부에서 금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고 밝혔다. 

아이피에이 정상연학생(한국외식과학고)은 대한민국 제과명장배 전국 학생 빵과자 경연대회 케이크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2020 10월 17일 한국제과학교에서 열린 아카데코는 대한민국 제과명장회가 주최하고, (사)한국제과기능장협회과 주관하며 이번 대회로 20회를 맞이하는 역사 깊은 대회다. 

올해는 전국에서 90명의 학생이 출전해 각자의 기량을 발휘했다. 이들은 6시간 동안 주최 측에서 제시한 규정대로 대회를 치뤘다.

▲아카데코
▲아카데코

특히 본 대회에 참가한 아이피에이 정상연학생(한국외식과학고)은 코로나19로 어려운 환경에서도 학교의 명예를 걸고 끝까지 최선을 다한 결과 뛰어난 맛과 기술성을 인정 받았다. 

아이피에이(인터네셔널 페이스트리 아카데미) 대표 유건희셰프는 “이번 수상 쾌거는 코로나 사태 속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기초부터 꾸준히 다져온 결과물” 이라며 “앞으로도 자격증 위주의 교육이 아닌 실무 중심의 교육으로 전문적인 페이스트리 셰프들의 양성을 위해 노력하겠다” 라고 밝혔다. 

아이피에이(인터네셔널 페이스트리 아카데미) 관계자에 따르면 “아카데미는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6개월 제과정규반 2개월제과제빵전문반, 2개월제빵전문반, 대회반 등 기능올림픽 국가대표이자 대한민국 산업훈장 수훈 국가대표 셰프들인 한서광셰프, 유건희셰프가 직접 경영 및 직강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