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꿈마루 여성창업팀, '세텍메가쇼'서 관심 이끌어
양주시 꿈마루 여성창업팀, '세텍메가쇼'서 관심 이끌어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0.10.26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 창업자 8개팀, 참신한 제품 선보이며 관람객들의 호응 얻어
사진제공/양주시
사진제공/양주시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중소기업 홍보의 장'인 세텍메가쇼에 양주시 꿈마루 여성창업팀이 참신한 제품을 선보여 관람객들의 높은 관심을 이끌었다.

경기 양주시는 지난 22일부터 25일까지 4일간 세텍 전시장 전관에서 개최한 '세텍메가쇼 2020 시즌2' 단체관에 참가한 양주시 꿈마루 창업행사에 많은 관람객이 방문하는 등 성황을 이뤘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서울산업진흥원(SBA)과 메가쇼가 공동주최했으며, 국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제품을 소비자들과 바이어, 유통관계자들에게 소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소비재 박람회다. 

박람회는 250여개사가 참여해 350여부스 규모로 진행했다.

양주시는 경기도일자리재단, 타시군 꿈마루 2개소와 함께 '경기도 여성창업플랫폼 꿈마루' 단체관에 참가했다.

'양주시 꿈마루' 부스에서는 여성 창업자 8개팀의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수제품, 수공예품 등 창업물품이 전시, 판매됐다.

지난 22일에는 가죽을 소재로 만든 기능성 가방과 지갑, 클러치, 카드 케이스 등의 수제품이, 23일에는 향기 제품인 디퓨저와 귀걸이·목걸이·팔찌·머리핀·머리끈 등 수공예품이 판매됐다.

또, 지난 24일에는 나무목걸이·조약돌 목걸이·우드링 등의 수공예품과 호두강정·피칸강정·수제 차 등 수제 식품을, 25일에는 인도의 블록프린트 원단을 소재로 한 가방·옷·지갑 등과 꽃풍선·플라워아크릴볼 등 각종 이벤트용 장식으로 사용할 수 있는 수공예품을 판매해 호응을 얻었다.

특히, 양주시 꿈마루 창업물품을 구매하거나 많은 관심을 보인 방문객들에게는 양주시 꿈마루 로고가 찍힌 에코백을 증정하는 등 여성 창업인을 지원했다.

양주시 꿈마루 관계자는 "2018년과 2019년에 이어 세 번째로 개최하는 이번 창업행사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여성 창업자들에게 위로가 되고 창업에 대한 자신감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다"며 "여성의 취업과 창업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