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취업희망 국내 청년 위한 동영상 나왔다
홍콩 취업희망 국내 청년 위한 동영상 나왔다
  • 김진호 기자
  • 승인 2019.03.05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고용정보원-주홍콩대한민국총영사관. '취업지원 동영상 - 홍콩 고부가가치산업 분야' 제작해 배포
사진캡쳐/한국고용정보원 홍콩 고부가가치산업 동영상
사진캡쳐/한국고용정보원 홍콩 고부가가치산업 동영상

[잡포스트] 김진호 기자 = 홍콩 취업에 관심 있는 국내 청년들에게 유용한 참고자료가 될 '취업지원 동영상 - 홍콩 고부가가치산업 분야(4종)'이 제작됐다.

한국고용정보원은 5일 주홍콩대한민국총영사관과 협업해 홍콩 내 고부가가치산업 분야 취업에 관심 있는 청년들을 위한 취업지원 동영상을 제작했다고 밝혔다.

동영상은 각 15분 분량의 총 4편으로 제작됐다. 내용은 한국인 청년들이 홍콩 법률, 컨설팅, 호텔, 회계 분야에서 활약 중인 한국인 직업인 선배들을 직접 만나, 각 분야 취업을 위한 실질적인 Tip과 조언을 듣는 구성으로 꾸며졌다.

특히 홍콩에서 활약 중인 각 분야 한국인 직업인들과의 인터뷰를 통해 해당 분야의 입사 과정, 인재상, 근무환경, 일하면서 겪는 어려움과 보람, 홍콩에서의 생활 등 사전에 알아두면 도움이 될 구체적인 취업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해외취업을 목표로 공부하고 있는 청년들에게 도움이 될 조언도 영상에 담았다.

이재흥 한국고용정보원장은 “홍콩에서 이미 한국인들은 뛰어난 능력을 인정받고 있다”며 “청년들이 가장 선호하는 매체인 동영상을 통

그러면서 “대학과 워크넷을 통해 보다 다양한 청년들이 동영상을 접하고 글로벌 비즈니스 허브 홍콩에 관심을 가지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취업지원 동영상 - 홍콩 고부가가치산업 분야(4종)'은 취업정보사이트 워크넷을 통해 서비스함과 동시에 전국 대학교 및 중고등학교 개학 시점에 맞추어 지난 4일 DVD를 무료로 배포했다.

동영상은 워크넷과 월드잡플러스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