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장애인 일자리 위한 온라인 채용박람회 연다
경기도, 장애인 일자리 위한 온라인 채용박람회 연다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0.10.26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경기도
사진제공/경기도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경기도가 코로나19 등으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애인의 안정적 일자리 확보를 위한 '경기도장애인온라인채용박람회'를 오는 28일부터 11월 6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경기도장애인온라인채용박람회는 지난 2015년 시작한 이후 3000여 명의 장애인이 참여했으며 220여 명이 취업에 성공했다.

올해는 언택트 방식으로, 구직 장애인에게는 장애 유형에 적합한 업체 추천, 업체에게는 원하는 인재상에 적합한 구직자 연계, 양쪽 모두에게는 '온라인 화상 면접'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온라인 채용관, 면접기술 이미지 만들기, 가상현실(VR) 직무 체험, 가상현실 보조공학기기 전시회, 실시간 복지 상담 등의 서비스가 마련돼 있다.

참여를 원하는 구직자는 오는 28일부터 11월 1일까지 경기도시각장애인복지관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 회원 가입 후 입사서류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이후 오는 11월 3일 1차 서류전형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며, 11월 6일까지 면접 등 후속 절차가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경기도시각장애인복지관 직업지원팀으로 연락하면 된다.

김진식 경기도시각장애인복지관장은 "올해 많은 장애인들이 코로나19 여파 등으로 취업에 특히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장애인온라인채용박람회라는 새로운 시도가 구직 시장 활성화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