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검정원, 반려동물관리사, 스토리텔링 그림책지도사 등 자격증무료교육 진행
한국교육검정원, 반려동물관리사, 스토리텔링 그림책지도사 등 자격증무료교육 진행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0.10.29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출처 = 클립아트코리아
이미지출처 = 클립아트코리아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한국교육검정원에서 반려동물관리사(등록번호2019-001270), 스토리텔링 그림책지도사(등록번호2018-005325)등 인기 자격증 교육을 조건 없이 무료로 제공한다고 전했다. 취준생, 구직자들이 선호하는 자격증과목으로 구성된 한국교육검정원 자격증교육은 개인 경쟁력 강화, 자기개발 등 급변하는 현대사회를 대응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무료수강 방법은 한국교육검정원 회원가입 시 ‘무료수강’ 키워드를 추천인 코드란에 입력하면 된다. 이번 과정은 실직자 내일 배움 카드, 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국민행복카드 같은 서류 제출 없이도 무료혜택이 가능하다. 관계자는 “한국교육검정원은 평생교육 장학지원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수강생전원에게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100% 지원하며 지식 격차 해소를 돕고 있다”고 전했다. 한교검에서 발급되는 자격증은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되어 있다. 법적 효력이 적용되어 이력서 및 자소서, 취업기관에 활용할 수 있다.

반려동물관리사는 반려동물과 관련된 다양한 업무를 전문적으로 수행하는 관리사 과정이다. 반려동물 1000만시대로 관련 시장이 급격히 성장하는 가운데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에도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본 자격증은 동물의 품종별 특성을 이해하고 위생과 질병을 관리하며 주인과 건강한 유대관계가 만들어 질 수 있는 전문지식을 높일 수 있다. 자격증 소지자들은 펫 매니저, 반려동물 장례관리사, 애니멀 커뮤니케이터 등으로 활동 가능하다.

스토리텔링 그림책지도사는 그림책을 통해 대처능력이나 문제해결능력 등을 지도할 수 있는 지도사 양성과정이다. 아직 글자를 읽지 못하는 영유아들, 읽기에 어려움을 가진 성인들에게 그림책으로 지식을 공유하고 놀이를 병행하여 상황대처능력, 문제해결능력 등을 기를 수 있게 돕는다. 유아교육기관 교사 및 예비교사, 사회복지관 강사들에게 인기있는 스토리텔링 그림책 지도사는 향후 프리랜서, 방과 후 교사로도 활동 가능하다.

그 밖에도 한국교육검정원에서는 빅데이터 전문가(등록번호2018-005550), 캘리그라피(등록번호2018-002589), 감정조절상담사(등록번호2019-003395), 독서논술지도사(등록번호2019-000898), 독서지도사(등록번호2017-006263)등의 교육과정을 함께 지원하고 있다.

또한 산업안전보건교육, 성희롱예방교육, 개인정보보호교육, 장애인인식개선교육과 같은 법정의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상시근로자가 5인 이상인 사업장이라면 연 1회 이상 의무적으로 이수해야 한다.

한편 한국교육검정원은 민간 자격증 표시 의무사항에 대하여 공지하고 있다. 표시의무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