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공쌀통 특허 획득, 신제품 미락 진공쌀통 출시
진공쌀통 특허 획득, 신제품 미락 진공쌀통 출시
  • 신희범 기자
  • 승인 2020.10.29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신희범 기자 = 진공쌀통의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주)서흥메가텍은 특허획득으로 진공쌀통에 대한 신뢰성을 한층 더 높였으며, 홈쇼핑에서 히트한 1세대 모델을 넘어선 다양한 기능개선을 한 2세대 미락진공쌀통을 출시하였다.

진공보관으로 쌀의 신선도유지와 외부벌레등의 침입을 막는 것은 기본이고, 기존에 1세대 모델들에 적용된 상부 진공배출 방식을 개선하여, 획기적인 바닥진공배출 방식을 적용하여 장마철이나 습도가 높은 햅쌀등을 보관시에도 더욱 안전한 보관이 가능하게 되었다.

또한, 뚜껑부위에 무거운 전자부품이 없어 사용 시 가볍고 자유롭게 분리가 되어, 본체에 부착된 뚜껑을 사용하던 1세대 모델들과는 확연한 편의성이 돋보이며, 뚜껑에 별도의 잠금장치나 전기장치가 없이도 진공압을 유지할 수 있는 선도 기술이 적용되었다고 한다.

업체 관계자는 "국내 2천만 가구 중에 쌀을 보관하지 않는 가구는 거의 없을 것이다.‘매일 먹는 밥을 더욱 맛있고 신선한 상태로 보관할 수 있을까?’ 에 대한 문제제기는 항상 있었고 이에 대해서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서 2016년부터 진공쌀통을 연구개발한 꾸준한 노력의 결실이 지금에서 빛을 보고 있다"며 "인기가 있는 만큼 유사제품도 출시되고 있지만 이제야 1세대 모델에 경쟁하는 상품들이고, 이미 2세대 버전인 미락진공쌀통을 출시하면서, 한발 더 앞선 선도기업의 제품력은 따라오지 못할 것이라고 담당연구원들은 확신하며, 이미 사용해본 소지자들이 이를 확인해주고 있다"고 덧붙였다.

미락진공쌀통은 출시부터 높은 인기로 각종 오픈마켓 옥션, 지마켓, 11번가와 홈쇼핑 방송 및 홈쇼핑사이트인 GS샵, 롯데닷컴, 신세계몰, 현대몰 등과 위메프, 쿠팡, 티몬 각종 소셜사이트등에도 이미 판매가되고 있어 쉽게 구매가 가능하다고 한다.

앞으로, 의료가전과 진공기술을 오랜 기간 연구개발한 노하우를 활용하여, 진공기술이 적용된 더 다양한 제품들을 위드웰 (주)세영을 통해서 다양한 경로를 통해서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