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셰프, 신촌박스퀘어 점포에 '특색 메뉴' 개발 지도
호텔 셰프, 신촌박스퀘어 점포에 '특색 메뉴' 개발 지도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0.10.29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대문구, 신촌박스퀘어 1층 거리가게 입점 매장 3곳 대상 '2기 상인학교' 운영
신촌박스퀘어 내 이모네 점포에서 김태수 셰프(오른쪽)가 메뉴 개발을 지원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서대문구)
신촌박스퀘어 내 이모네 점포에서 김태수 셰프(오른쪽)가 메뉴 개발을 지원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서대문구)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서울 서대문구는 이달 말부터 한 달여간 신촌박스퀘어 1층 거리가게 입점 매장 3곳을 대상으로 2기 상인학교를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앞서 서대문구는 지난 5월 신촌박스퀘어 2층 청년상인들을 대상을 1기 상인학교를 진행한 바 있다. 

1기 상인학교에 참가한 '오월에 만난 바나나', '루프탑캠핑', '청키파이' 매장은 교육을 통해 각각 개발한 마들렌, 마라랍스터, 미트파이를 개발했다. 각 상품은 현재 각 점포의 대표 메뉴로 인기를 얻고 있다.

2기 상인학교에는 호텔 셰프 등이 직접 나서 매장마다 4회에 걸친 1:1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고객 취향에 맞는 특색 있는 메뉴 개발을 지원한다.

김태수 그랜드하얏트인천호텔 셰프는 '이모네' 점포를 대상으로 차돌라면과 새우김밥 등 간편 조리와 배달이 가능한 한식 메뉴 개발을 도울 예정이다.

서울 5성급 호텔 일식당의 황재만 셰프는 '지니네컵밥' 매장을 위해 이 점포의 주 고객인 여대생들이 많이 찾을 수 있도록 새우간장덮밥과 우동샐러드 등의 조리법을 지도한다.

김영경 이푸드랩 이사는 '코쿤캅' 매장을 위해 기존 판매 중인 베트남 음식에 추가할 수 있는 월남쌈, 반쎄오 등의 메뉴 개발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모네'의 이점순 대표는 "호텔 셰프로부터 직접 특별한 레시피를 배우는 시간이 매우 즐겁다"며 "교육을 받으며 발전하는 스스로의 모습에 뿌듯함을 느낀다"고 전했다.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은 "우수한 먹거리를 통한 음식문화수준 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 등을 위해 앞으로도 신촌박스퀘어 입점 점포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