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뷰전 뷰티학과, 메이크업아티스트 이세린 특강 진행
한뷰전 뷰티학과, 메이크업아티스트 이세린 특강 진행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0.10.29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한뷰전
사진제공 = 한뷰전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뷰티미용 단일특성화 미용학교인 한국뷰티예술전문학교(이하 한뷰전)가 이세린 메이크업아티스트의 멘토링 및 메이크업 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이세린 메이크업아티스트의 실무경험을 토대로 미용인 선배로써 해줄 수 있는 조언과 최신 아이돌 메이크업 및 웨딩메이크업 트렌드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이세린 메이크업아티스트는 방송과 영화, 잡지 등 방송매체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메이크업아티스트로 메이크업학과정 전공 학생들에게 선배로써 조언과 앞으로 메이크업아티스트로써 뷰티학과 재학생들이 가져야할 마음가짐에 대해 아낌없는 조언을 했다.

이세린 메이크업아티스트는 “메이크업아티스트를 꿈꾸는 한뷰전 학생들에게 선배로써 가지고 있는 정보와 실무에서 겪을 수 있는 일들에 대해서 조언을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게 되어 좋은 경험이었다.”며 “한뷰전에서는 실무기술에 대한 교육을 많이 진행하며 다양한 기술을 배울 수 있는 학교인 만큼 많은 것을 배우고 훌륭한 메이크업아티스트로 현장에서 만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뷰전 최영심 교수는 “메이크업 트렌드는 매년 바뀌고 있기 때문에 이런 흐름에 대한 감각을 키울 수 있도록 실무전문가의 특강을 준비했다.”며 “교내에서 실무기술을 배울 수 있지만 지금 실무현장에서 일하고 있는 메이크업아티스트와의 만남을 통해 자신의 꿈을 더 명확하게 하고 포기하지 않고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는 동기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뷰전은 1989년 개교한 한국호텔관광교육재단이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뷰티미용 단일특성화 미용학교로 미용대학교에서 운영하는 뷰티학과 동등한 학력을 인정받는 학위취득 과정으로 2년제 뷰티크리에이터과정과, 2년제 뷰티디자인과정, 4년제 글로벌뷰티미용학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졸업시 미용대학교와 동등한 학위를 받을 수 있으며 종합미용사면허증까지 발급 받을 수 있다.

또한 미용전문학교 중 최대 규모의 실습시설을 보유하고 있으며 피부미용학과, 메이크업학과, 헤어디자인학과, 네일아트과 등 각 뷰티학과에서 운영하는 교육과정의 전공별 실습시설이 분리되어 있어 많은 실습시간을 활용하며 실력을 키울 수 있는 교육환경을 자랑하고 있다. 각 전공별 실습시설을 비롯해 이론강의실과 학생편의시설까지 포함하면 약 5000평가량의 공간을 활용하고 있으며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시행하는 미용사 국가자격증 실기시험장으로 지정돼 운영하고 있다.

신입생 선발은 입학사정관전형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직업 적합도를 판단하는 적성검사 20%와 전문입학사정관의 면접 80%를 통해 선발하고 있어 평소 낮은 점수 때문에 진학을 고민하고 있는 뷰티학과 지원 예정자들에게 고른 기회가 돌아갈 것으로 보인다. 미용대학교 진학에 관심 있는 고등학교 3학년 재학생, 고졸 자격 검정고시 합격자, 해외 고등학교 졸업자 등 고등학교 졸업 이상 자격을 가졌다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한뷰전 관계자는 “국내 및 해외 300곳 이상의 산학협력 기관과의 연계를 통해 재학생의 취업을 지원하고 있으며 매년 재단 내에서 자체적으로 개최하는 취업 박람회도 진행하고 있다”며 “취업박람회는 각 미용과 관련된 기업의 인사담당자가 직접 참석해 이력서 및 면접 코칭을 진행하며 면접 합격 시 조기 취업으로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현재 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는 2021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는 기간으로 헤어디자인학과, 메이크업학과, 피부미용학과, 네일아트과 등 뷰티학과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의 원서접수를 받고 있다. 입학상담 및 21학번 신입생모집 원서접수는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사진제공 = 한뷰전
사진제공 = 한뷰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