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점은행제 기관 동국대 전산원, 인서울 대학 대학원 합격자 지속 배출
학점은행제 기관 동국대 전산원, 인서울 대학 대학원 합격자 지속 배출
  • 노재성 기자
  • 승인 2020.10.30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노재성 기자 = 내신ㆍ수능 4, 5, 6등급의 수험생이 인서울 대학에 진학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말하는 교육기관이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동국대학교 전산원은 최근 3년간 평균 250여 명의 학생들을 수능없이 인서울 대학 및 대학원으로 진학시킨 교육기관이다.

동국대 전산원 입학처 담당자는 ”교육부가 학생수 감소로 3년 내에 38개교가 폐교될 것이라는 예측을 내놨고 줄 폐교 위기에 놓인 경쟁력 없는 지방 대학으로 진학하기를 원하는 학생과 학부모는 없다고 생각한다. 이러한 상황에 놓인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내신이나 수능성적 없이 인서울로 진학시킬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춘 동국대 전산원이 훌륭한 대안으로 주목 받고 있다”고 말했다.

학점은행제 우수기관(ACBS, 2014~2017, 국가평생교육진흥원)으로 선정된 동국대 전산원 측은 “2년내외 짧은 기간에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하고 3학년으로 학사편입 및 대학원 진학에 성공한 학생들이 지금까지 3,188명이나 되고 매년 진학자 명단을 홈페이지를 통해 속 시원하게 공개하는 것은 그만큼 확실하고 자신이 있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현재 동국대 전산원은 주간학사과정으로 컴퓨터공학 전공, 멀티미디어학 전공, 정보보호학 전공, 경영학 전공, 광고학 전공, 관광경영학 전공, 심리학 전공, 사회복지학 전공, 행정학 전공, 영화학 전공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1년 4쿼터제 및 편입영어 강화프로그램으로 운영되는 The 플러스 과정을 신설해 컴퓨터공학 전공도 운영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직장인 및 주부 대상으로 운영되는 주말학사과정은 컴퓨터공학 전공, 경영학 전공, 심리학 전공, 행정학 전공, 부동산학 전공 등 총 5개 전공이 있다.

현재 동국대 전산원만의 높은 편입 성공 노하우는 첨단 교육시설, 우수한 교수진,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을 바탕으로 학생들을 철저하게 관리하기 때문이다. 또한 동국대 서울캠퍼스 내의 중앙도서관 및 부대시설을 누릴 수 있으며, 학사편입에 최적화된 무료영어교육, 학위취득을 위한 자격증 및 독학사 특강 지원, 전산원만의 편입 노하우로 1:1 개별 맞춤 지도 진행, 전산원 생활을 위한 지정고시원 주거비 지원 혜택 등을 받을 수 있다.

한편, 동국대학교 전산원은 토요일마다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학 설명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카카오톡을 통해서도 상담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