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포스팅 알바, 비대면 재택부업으로 수요 증가
블로그 포스팅 알바, 비대면 재택부업으로 수요 증가
  • 신희범 기자
  • 승인 2020.10.30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신희범 기자 = 최근 세계를 강타한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많은 이들의 생활에 큰 영향을 미쳤다. 경제적 불황을 야기해 실업자들이 늘어나고 일자리 수요가 급격하게 줄어들면서 재택부업이나 투잡을 알아보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특히 코로나19는 전세계적으로 ‘언택트(Untact)’라는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었고 언제 어디서든 제약을 받지 않는 재택근무 방식의 일자리가 각광받기 시작했다. 직접 대면을 하지 않고도 상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마케팅 방식이 주목받고 있는 이유이다.

이런 온라인 마케팅을 활용한 다양한 업무 중 집에서도 하루 10분이면 누구나 할 수 있는 블로그 포스팅 알바가 많은 분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전문적인 지식이나 노하우가 없어도 단순히 네이버 블로그만으로 수익을 낼 수 있고 특별히 많은 시간을 할애할 필요없이 틈나는 시간을 활용해 수익이 발생하다 보니 요즘 같은 시기에 아주 적합한 재택부업 아이템이다.

어떻게 진행이 되는가?

주 된 업무는 회사에서 주는 이미지와 원고를 받고 본인 블로그에 작성하는 것으로 진행된다. 다만 일정 수준 이상의 관리가 된 블로그가 필요한데, 어느 정도 운영 이력도 있어야 한다.

이를 통해 몇 개월 혹은 몇 년 동안 꾸준히 수익창출을 하는 사람들이 있는 반면 이를 이용해 내가 애써 키워온 블로그를 망치는 잘못된 업체를 만나기도 한다.

안전하게 블로그 포스팅 알바 진행하려면?

꾸준히 수익창출을 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어떤 업체와 함께 하느냐가 가장 중요한 포인트이다. 일부 업체의 경우 타사를 사칭하거나 타사에 대해 부정적인 댓글 혹은 쪽지도 비방하기도 한다.

이런 경우 사업자등록도 되어 있지 않은 프리랜서가 운영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일부 업체들로 인해 피해를 보는 사례가 발생하고 블로그 포스팅 알바가 위법적인 것이 아니냐는 일각의 논란도 게재되고 있다.

가장 중요한 체크포인트는?

우선 지원 시 해당업체가 정상적으로 사업자 등록이 되어 있고, 관련 업무를 오랫동안 해온 업력이 있는 회사인지 확인해야 한다. 또한 과도한 포스팅이나 잦은 포스팅을 유도하여 저품질에 걸릴 위험성은 없는지 의료법(병원홍보용 광고), 법률적 문제의 소지가 있는 컨텐츠를 요구하는 업체를 꼭 피해야 한다. 계약서 작성은 법적보호를 위해 당연히 작성하여야 한다.

마지막으로 최근 유튜버 뒷광고 논란이 이슈가 되었는데 블로그 포스팅 아르바이트도 해당 게시물에 반드시 대가성 포스팅임을 명시하는 공정위 문구를 반드시 삽입하여야 한다. 초기비용 없는 재택알바인 블로그 포스팅 알바를 진행하고 있는 엔지프로젝트 담당자는 이와 관련하여 “비대면 재택근무로 주부, 직장인, 학생들까지 많은 분들이 블로그 포스팅 아르바이트를 지원하고 있다”며 “이때 주 2~3회 이상 무리한 포스팅을 요구하는 업체는 피해야 하고 믿을 수 있는 업체 선정이 가장 중요하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