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퓨텍 UV-C 자외선 살균기 ‘퓨라이트’ 코로나19 (Covid-19) 살균 시험 성적서 획득
㈜엔퓨텍 UV-C 자외선 살균기 ‘퓨라이트’ 코로나19 (Covid-19) 살균 시험 성적서 획득
  • 신희범 기자
  • 승인 2020.11.01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 엔퓨텍 제공

[잡포스트] 신희범 기자 = 오랜 기간 지속된 코로나19 (Covid-19)에 대한 공포심과 일상의 변화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다.

끝이 보이지 않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각자의 생활을 지키기 위해 코로나19로부터 안전을 지켜줄 제품들을 찾고 있다. 

최근 살균기 전문 업체 ㈜엔퓨텍은 자외선 살균기 ‘퓨라이트’로 코로나19 바이러스 사멸 시험을 진행했다. ‘퓨라이트’는 UV-C 가정용 자외선 살균기로 침대, 의류, 휴대폰, 등 각종 생활용품을 손쉽게 살균할 수 있는 제품이다. 

‘퓨라이트’는 코로나 바이러스 성적서를 포함해 각종 살균 성적서를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 영국, 캐나다, 일본 등에서 받아 그 살균력이 입증된 제품이다. 

금번 코로나19 시험은 건국대 ㈜케이알바이오텍 질병제어연구소에서 진행했으며, 퓨라이트와 코로나19 바이러스 사이에 10cm 거리에 두고 6초, 20초, 40초 조사(照射) 한 결과 20초에 99.97%, 40초에는 99.99% 사멸되었다. 2002년 설립한 ㈜엔퓨텍은 작은 가정용 살균기부터 유모차 살균기, 휠체어 살균기, 카트 살균기뿐만 아니라 출입하는 사람들이 걸어서 지나가기만 해도 살균 해주는 워크스루(Walk Through) 대인소독기, 축산차량을 살균하는 거점소독시설까지 다양한 살균기 제품을 제조∙판매하고 있다. 

엔퓨텍 관계자는 “가정용 살균기 및 축사용 살균기를 지속적으로 연구, 개발하여 많은 사람들이 세균과 바이러스로부터 안전한 일상생황을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